MS, 비즈니스 소셜 서비스 링크드인 중국어 서비스 중단


中 규제 강화로 서비스 차단…소셜 기능 삭제한 취업 사이트로 대체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근 구인구직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용 소셜 서비스인 링크드인의 중국어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MS 산하 링크드인은 14일(현지시간) 중국어 서비스를 올해안에 폐쇄할 예정이다.

링크드인 서비스는 지난 2014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중국내 유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국 소셜 서비스였다.

MS는 기업용 소셜 서비스인 링크드인의 중국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사진=링크드인]

하지만 중국정부가 지난 9월 온라인 서비스의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데이터안전법을 시행하고 11월에는 개인정보 보안법을 적용할 예정이어서 더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MS는 링크드인 사이트를 폐쇄하는 대신 구인구직 서비스에 특화한 새로운 채용 서비스인 인잡스를 연말까지 시작할 계획이다. 링크드인 서비스는 미국에서 2002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실명과 회사 경력을 사이트에 등록하고 서로를 팔로업하여 게재한 글을 공유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다. MS는 이 업체를 2016년 260억달러에 인수했다.

현재 링크드인 서비스는 세계 200개국에서 제공되며 이용자수는 7억7천만명으로 이중 5천만명은 중국 이용자로 알려졌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