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일전기공업,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수상


도입·운영 부문 제조혁신 대상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스마트 배전기기 전문 제조기업 제일전기공업이 스마트팩토리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한 '2021 스마트팩토리어워드'에서 도입·운영 기업 부문 제조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3월 스마트팩토리 보급·확산 사업 수행을 완료했다. 지난달 평가위원들의 현장 라인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박상범 제일전기공업 전무(우측)가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제조혁신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일전기공업]
박상범 제일전기공업 전무(우측)가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제조혁신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일전기공업]

스마트팩토리어워드위원회는 국내 스마트팩토리 보급 확산과 향후 민간중심의 스마트팩토리 생태계 조성을 통한 제조 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어워드를 제정했다.

위원회는 제품 경쟁력과 경영능력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 기관, 기업 및 기술, 솔루션을 선정해 매해 시상하고 있다.

제일전기공업은 단계별 스마트팩토리 로드맵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다. 현재 기본적인 데이터 수집, 바코드 자동화, 재고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위한 기초단계 작업을 마무리한 상태다.

회사는 향후 시스템 고도화 단계를 거쳐 연구개발부터 영업, A/S에 이르는 단계까지 전 공정에 대해 빅데이터 기반의 자가 진단 및 자율제어를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강동욱 제일전기공업 대표는 "당사가 도입, 구축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운영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생산설비 및 회사 운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일전기공업,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