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 "솔로·유닛 없이 7명"…방탄소년단, '위드 코로나' 앞둔 새 약속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닛, 솔로 무대 없이 7명만으로 꽉 채워진 공연을 만들었다. 오프라인 공연을 앞두고 투어 첫 시작을 알린 방탄소년단은 팬들을 향한 간절한 응원을 전하며 감동을 전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24일 온라인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났다.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무대 영상 [사진=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무대 영상 [사진=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BTS MAP OF THE SOUL ON:E'을 개최한 지 약 1년 만에 콘서트 무대에 선다. 특히, 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에서 무대를 꾸미는 것은 2019년 10월 개최된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THE FINAL]' 이후 2년 만이다.

방탄소년단은 'ON', '불타오르네', '쩔어' 등 대표곡으로 강렬하고 웅장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뒤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정국은 "저희 모습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 오늘 즐겁고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고, RM은 "무대 위에 있는 게 제일 우리답다. 조금 힘들지만 기분이 좋다"고 첫 무대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종아리 근육 통증으로 퍼포먼스에 참여하지 못한 뷔는 의자에 앉은 채 공연에 임했다. 뷔는 "공연 연습과 리허설을 하다 실수가 있었다. 팬들이 큰 걱정 안 해도 된다. 너무 괜찮다. 걱정하지 마시고 공연 재밌게 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팬들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이후 방탄소년단은 'DNA', 'Blue & Grey', 'Black Swan' 등을 선보이며 강렬한 퍼포먼스를 이어갔다. 파워풀한 라이브 역시 귀를 사로잡았다. '피 땀 눈물', 'FAKE LOVE'를 합친 메들리, 'Life Goes On',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지난해 빌보드 핫100 첫 1위를 가져다 준 공전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의 무대 역시 인상적이었다.

제이홉은 "8년간 방탄소년단이 수많은 곡을 선보여왔다. 다양한 느낌의 노래, 춤들이 있었다"고 말했고, 정국은 "우리 팀명을 검색하니까 350곡이 나오더라. 여기서 멈추지 않고 우리가 즐길 수 있고 여러분들이 좋아할 음악을 더 만들어서, 팬들과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하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퍼포먼스에 임하지 못한 뷔를 향해 "몸 관리 잘 해라. 우리도 마음이 아프고 팬들도 마음이 아프다"고 말하며 위로했고, 뷔는 "앞으로 무릎 다치는 일 없이 몸 관리 잘 해보겠다"고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가면서 방탄소년단은 더욱 색다른 무대를 선보였다. '버터'를 시작으로 세번째 인트로 무대를 열어젖힌 방탄소년단은 'Airplane pt.2', '뱁새', '병'을 합쳐 강렬함을 전했고, '잠시', '스테이', '소 왓' 등으로 분위기를 달궜다. 이어 'I NEED U', 'Save ME', '아이돌' 무대로 방탄소년단만의 색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후 UN 연설 영상을 재차 공개하며 앙코르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영 포에버', '봄날', '퍼미션 투 댄스'로 팬들 마음 속에 깊이 남을 아련한 무대를 남겼다. 뷔는 "앙코르 무대에서 어떤 무대를 할지 많이 고민하는데, 팬들이 듣고 싶어하는 노래를 생각하다가 '영 포에버'와 '봄날'을 선곡했다"고 밝혔다.

제이홉은 "텅 빈 주경기장에 오니까 마음도 텅텅 비는 것 같다. 팬데믹 전 주경기장에서 공연했던 기억이 내내 떠올랐다. 그 순간이 계속 그리웠다. 이번엔 7명만 채워진 공연을 만들었다. 우리에게도 엄청난 도전이었고 고민이었다. 많은 노력을 했고 영혼을 쏟아부었다. 상황이 좋아지는 느낌이 든다. '봄날' 가사대로 조만간 여러분을 만나러 갈테니 기다려달라"고 인사를 전했다.

지민은 "곧 만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많이 들어서, 그 때는 못 다 한 이야기를 많이 나눴으면 한다"고 말했고, RM은 "콘서트 준비하면서 솔직히 힘들었다. (팬데믹) 2년이 되니까 내게 남은 동력이 있나 싶었다. 그걸 극복하려고 많은 걸 시작했는데 이젠 한계이지 않나 싶었다. 내가 뭐 하는 사람인지 정체성을 잊는 듯한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늘을 기다려왔다. 오프라인 공연이 이어진다면 동력이나 모티베이션이 필요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치지 않고 여기서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국은 "'봄날' 부르면서 빈 좌석을 보는데 눈물이 차오르더라. 아미들을 못 보다 보니 내 안의 불타는 심지가 꺼져가는 기분이 들었다. 뭘 하든 영혼 없이 의미 없이 하다가, 오늘 무대에 서자 느낌이 오더라. 빨리 여러분 앞에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조금만 더 참아달라"고 말했고, 진은 "시간이 지나 몸이 더 쑤시기 전에 더 좋은 공연으로 팬들을 만나고 싶다. 우리는 여러분을 찾아가고 싶다. 이번 미국 공연을 시작으로 많이 찾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슈가는 "2년 전과 지금이 많이 다르다. 하지만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조만간 우리 직접 만나자"고 말했고, 뷔는 "나는 과정 없이 무릎 통증이 찾아와서 속상했다. 아쉽고 뒤숭숭한 마음이었다. 몸 관리 잘 해서 앞으로 남은 투어 열심히 보여드리겠다. 나까지 채워져서 7명 모두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꼭 이 자리에서 팬들과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약속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대규모 공연장에 어울리는, 그리고 전 세계 팬들에게 가장 보여 주고 싶은 곡들을 엄선했다. 곡마다 독특한 색깔이 묻어나는 무대 세트에서 방탄소년단의 전매특허인 화려하고 웅장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방탄소년단 콘서트 사상 최대 사이즈의 LED로 역대급 현장감을 전달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이번 콘서트 이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오프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방탄소년단의 오프라인 공연은 2019년 서울에서 펼쳐진 '2019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THE FINAL' 이후 2년 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위드 코로나' 선봉장에 서서 미국 오프라인 공연 시작을 알린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솔로·유닛 없이 7명"…방탄소년단, '위드 코로나' 앞둔 새 약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