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농협은행, 하반기 신입사원 130명 채용…내달 3일까지 접수


내년 1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NH농협은행이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NH농협은행이 미래 핵심인재 확보와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 하반기 130명의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농협은행의 사업추진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모집분야를 ▲일반 ▲카드 ▲IT ▲전문자격 소지자 ▲경력직 신규 등으로 구분해 채용한다.

농협은행이 신입사원 130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농협은행]
농협은행이 신입사원 130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농협은행]

농협은행은 올 상반기에도 340여명을 채용한 데 이어 이번에 채용에 나서면서 올해만 약 370여명의 인력을 충원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신사업 분야 경쟁력 제고를 위해 경력직 신규직원 채용을 신설하고, 사업 추진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핵심 전문자격 소지자 채용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채용은 학력, 연령, 전공, 성별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 채용으로 진행되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해당 지원자를 우대하는 등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예정이다.

신규직원 채용 지원서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며, 서류심사, 온라인 인·적성,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내년 1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채용부터 IT분야 필기시험에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도입하는 등 채용전형 전반에 걸쳐 실무능력 측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열정과 패기, 그리고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 채용해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전문자격 소지자와 경력직 신규채용의 경우 업무수행을 위한 지원 자격이 필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농협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은행, 하반기 신입사원 130명 채용…내달 3일까지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