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만을 모두 골라 담은 1인치 HDD 내장형 MP3P, 크리에이티브 젠 마이크로 5GB


 

MP3 플레이어의 끝없는 변신... 하루가 멀다 하고 갖가지 MP3 플레이어가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성능, 그리고 옷까지 형형색색 바꿔 가면서 우리 앞에 등장하고 있다. 불과 몇 달 전에 최신의 MP3 플레이어를 구입했건만 TV 홈쇼핑에는 보다 좋은 제품들로 소비자를 잔뜩 유혹한다. 혹 하는 마음에 쓰던 것을 중고로 팔아치우고 새로운 제품으로 구입했건만 늘 2% 부족한 탓에 만족감을 채우지 못한다. 배터리 지속 시간, 음질, 조작성, 디자인 등등 이것이 하드웨어 마니아들을 새로운 제품으로 빠져들게 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된다.

예를 들면 이렇다. 어디를 봐도 빠지지 않는 디자인과 흔히 얘기하는 뽀대에 감동을 받아 그 유명한 A사 제품을 하나 구입하였건만 요즘 어지간하면 지원되는 녹음 기능이나 FM 라디오 기능 하나 없다. B사 제품도 역시나 빵빵한 기능으로 무장했지만 디자인이 어딘가 모르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 포터블 오디오 기기 마니아들은 여기에 음질도 중요하게 따지다 보니 어느 것을 선택해도 늘 만족스럽지 않다.

특히나 애플컴퓨터의 아이팟이라는 하드디스크 내장형 MP3 플레이어는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빼어난 외형을 가지고 있어 그간 국내외 마니아나 얼리 어답터들을 중심으로 상당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전세계 MP3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이니 두 말할 필요 없는 세계적 제품이다. 복잡한 기능을 과감히 제거하고 사용자 편의 위주의 조작성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쉽게 MP3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이팟의 가장 큰 자랑거리이다. 하지만 기능과 성능을 그 무엇보다 중시하는 한국의 마니아들에게는 늘 불만거리가 존재해 왔다. 아무리 날고 긴다는 아이팟이건만 위에서 잠시 지적한 대로 라디오나 녹음 기능은 아예 없고 EQ 기능도 뒤떨어질 뿐 더러 배터리 사용 시간도 너무 짧아 늘 불만족스럽다. 시간이 지나면 노후화되는 내장형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 A/S센터를 찾지만 수리 비용은 뭐 그리 비싼지... 그래도 세계적 MP3P라는 자긍심이 이를 잘 덮어주는지 아이팟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그러나 아이팟에 당당히 도전장을 낸 제품이 최근 국내에 등장했다. 사운드 블래스터라는 사운드 카드 제조 업체로 널리 알려진 싱가폴 크리에이티브(Creative)사의 ‘젠 마이크로(ZEN MICRO)’가 그 주인공이다. 아이팟의 깔끔한 이미지와 판리한 조작성에 아이리버의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결합시켰으니... 아이팟에 만족할 수 없었던 대다수 마니아들의 입맛을 충분히 충족시켜 줄 1인치 하드디스크 내장형 MP3 플레이어이다.

자! 그럼 크리에이티브 ‘젠 마이크로’가 어떤 부분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크리에이티브 Zen micro 5GB MP3 플레이어
저장 용량
5GB
신호대 잡음비
≤98dB(MP3 재생시)
주파수특성
20Hz - 20kHz
THD
0.1%미만
액정 디스플레이
160×104 픽셀 해상도
블루 EL 백라이트 액정 디스플레이
이퀄라이저
8 개의 프리셋
(어쿠스틱, 클래식, 디스코, 재즈, 뉴 에이지, 팝스, 락, 보컬)
사용자 설정(5 밴드)
헤드폰 출력
스테레오 미니 잭( 채널 당 7mW)
재생 포맷
MP3:8 k~320 kbps, 8 k~48kHz VBR 대응
WMA:8 k~320 kbps, 8 k~48kHz DRM 대응
WAV:8/16비트,8/16/22.05/24/32/44.1/48kHz
재생 시간
약 12시간
녹음 포맷
음성 녹음:IMA ADPCM 4bit / 16kHz / 모노
FM라디오 녹음:IMA ADPCM 4bit / 22kHz / 스테레오
녹음 시간
음성 녹음:약 160시간
FM라디오:약 55시간
FM 튜너
76.0~108.0MHz
인터페이스
USB 2.0 / 1.1
배터리
리튬-폴리머 배터리(탈착 가능)
충전 시간
AC 어댑터:약 3시간
USB 포트:약 5시간
크기
약 51mm(폭)×84mm(높이)×19mm(깊이)
무게
약 108g (배터리 포함)
가격
34만 8천원
제조사
크리에이티브 (www.creative.com)
구입 문의
제이씨현시스템 (www.jchyun.com) 02-707-5000

/콘텐츠제공 : 피씨비 (www.pcbee.co.kr) displaybank 기사제공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