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 특집 다큐 '뉴노멀시대, 바이오를 아시나요' 27일 방송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SK브로드밴드 부산방송이 코로나19 위기 등 인류가 직면한 난제를 해결할 '바이오 3색'을 집중 분석한다.

SK브로드밴드 부산방송 특집 다큐멘터리 '뉴노멀시대, 바이오를 아시나요'는 기후 변화와 생태계파괴, 식량 부족, 바이러스 등 인류의 문제들을 해결할 지속 가능한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다룬다. 더불어 뉴노멀 시대 속 바이오 산업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떠오른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SK브로드밴드 특집 다큐멘터리 '뉴노멀시대, 바이오를 아시나요' [사진=SKB]
SK브로드밴드 특집 다큐멘터리 '뉴노멀시대, 바이오를 아시나요' [사진=SKB]

이 다큐멘터리는 '미래를 바꾸는 3색 변화, 바이오'로 △레드 바이오 △그린 바이오 △화이트 바이오를 소개한다. 각각 제약과 식량, 환경을 뜻하는 3색은 바이오가 인류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예상케 한다. 여기에 다양한 시각화 자료들과 배우 김영옥의 내래이션이 더해졌다.

이승한 SK브로드밴드 부산방송 보도제작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뉴노멀 시대가 예상보다 빠르고 더 실질적인 형태로 자리 잡았다"면서 "하지만 이러한 위기는 바이오 산업계의 새로운 기회가 됐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는 과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했다"며 다큐멘터리 기획 취지를 밝혔다.

2021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제작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특집 다큐멘터리 '뉴노멀시대, 바이오를 아시나요'는 오는 27일 밤 10시 '우리동네 B tv' 부산방송 지역채널에서 방송된다. 프로그램은 이후 전국 우리동네 B tv로 확대 편성될 예정으로 IPTV와 모바일 VOD,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특집 다큐 '뉴노멀시대, 바이오를 아시나요' 27일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