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이 "엑소 앨범과 차이점은 취향…사랑스럽다는 말 듣고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엑소 카이가 자신의 취향을 가득 담은 앨범으로 신선함을 안겨주고 싶다고 말했다.

카이가 30일 오후 두 번째 미니앨범 '피치스(Peache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지난해 11월 30일 첫 솔로앨범 '카이'(KAI)를 낸 후 딱 1년 만이다.

카이가 30일 오후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피치스(Peache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
카이가 30일 오후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피치스(Peache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

카이는 "솔로 데뷔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주년이 됐다는게 감회가 새롭고 시간이 빠르다는 걸 느낀다"라며 "의도해서 1년만에 새 앨범을 낸 건 아니다. 오랫동안 준비하고 공들이다 보니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카이는 앨범 작업 과정에 대해 "여유를 갖고 작업하진 못했다"라며 "어려웠던 건 시간과 내가 하고 싶은 것이었다. 시간이 없던 와중에 내가 할 수 있는 것, 현실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부딪힌다. 최고의 중간 지점에 대해 타협했다. '하고 싶은 건 이건데, 할 수 있는 건 이거야'. 포기하면서 내려놓는 마음이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타협을 하면서 새로운 모습과 내가 하고 싶은 모습을 적절하게 보여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엑소 앨범과의 차이점으로 '취향'을 꼽았다. 카이는 "8명이 조율하는 것과 혼자 의견을 내는 것은 차이점이 있다. 8명이 나눠서 부르는 노래, '나 혼자 소화를 못한다'는 것이 있다. 대중적으로 음악을 선택하느냐, 내 취향을 반영하느냐 그런 차이도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앨범을 낼 때 사실 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들었을 때 좋은 음악을 선택한다"고 덧붙였다.

'피치스'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생각보다 사랑스럽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웃으며 "복숭아를 먹으면 행복하다. 날아갈 만큼 행복하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다. 제 스스로의 행복을 찾고 싶다"고 말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피치스'는 연인과 보내는 로맨틱한 순간을 복숭아에 비유, 낙원 같은 둘만의 공간에서 영원히 함께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R&B 곡이다.

카이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피치스(Peaches)'를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이 "엑소 앨범과 차이점은 취향…사랑스럽다는 말 듣고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