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킬링 보이스', 2021년 韓 최고 인기 동영상 1위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모바일 미디어 채널 딩고(dingo)가 음악 콘텐츠 강자 자리를 더욱 확고히 했다.

지난 2일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는 국내 동영상·뮤직비디오 연간 결산 순위를 발표했다.

아이유 딩고 섬네일 [사진=딩고]

이날 발표에 따르면 딩고 뮤직 채널에 업로드된 아이유의 히트곡 라이브 영상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를 라이브로!'가 조회수 3천만 회를 돌파하며 한국 유튜브 이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를 차지했다.

딩고 뮤직은 뜨거운 화제성과 막강한 파급력을 자랑하는 '킬링 보이스'를 포함, 지난 10월 출범을 알린 새로운 음악 콘텐츠 '딩고 레코드'를 통해 김종국, 티아라, 콜드·정유미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의 음원과 음반을 발매하며 명실상부 음악 콘텐츠를 대표하는 채널로 입지를 굳혔다.

또 지난 9월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공개한 딩고의 새 로고가 '2021 코리아디자인어워드' 아이덴티티 부문을 수상하며 남다른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월간 디자인이 주최하는 '코리아디자인어워드'는 1983년 '올해의 디자이너'를 모태로 출발해 한국 디자인계를 격려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상으로, 디자인업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되는 만큼 그 의미가 더욱더 남다르다.

이처럼 국내 콘텐츠 및 미디어 대표주자로서 완전하게 자리매김한 딩고가 앞으로 선보일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