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옷소매 붉은 끝동' 이덕화 "오랜만의 사극 감회 새로웠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이덕화가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열연을 펼치며 영조의 마지막을 그렸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영조(이덕화 분)는 세손 이산(이준호 분)에게 왕위를 물려주면서 1막을 마무리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이덕화가 중간 퇴장 소감을 밝혔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옷소매 붉은 끝동' 이덕화가 중간 퇴장 소감을 밝혔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이날 영조는 자신의 치매가 심각해졌다는 것에 충격을 받고 "왕이 판단하고, 왕이 결정해야 하는데, 내가 왕인데 더 해낼 수가 없다. 어떡하느냐"라고 괴로워했다. 그는 성덕임(이세영)의 도움으로 어좌 뒤 일월오봉도 안에 숨겨둔 금등지사를 기억해냈다. 신하들 앞에서 사도세자를 죽이는 대신 반드시 세손 이산을 보위에 올리겠노라고 약조했다고 공표했다.

이산에게 옥새를 넘긴 영조는 손자의 품 안에서 최후를 맞이했다. 그는 이산에게 "앞으로 수백 수천의 사람들을 죽이게 될 거다. 네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누군가의 목숨을 거둬야 한다"라며 "해야 할 일을 하거라. 그것이 네가 견뎌야 할 운명이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또 하나는 할애비로서 남기는 말이다. 할애비를 용서해다오"라고 말했다. 영조는 사도세자(도상우 분)의 환영을 봤고 "난 약속을 지켰다"라며 손자의 품에서 숨을 거뒀다.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이덕화는 50년 연기 내공을 모두 쏟아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의 열연을 보여줬다. 그는 영조가 느꼈던 왕으로서의 책임감, 인간으로서 느꼈던 회한을 세심하게 그렸다. 대한민국 '연기 대왕'의 묵직한 존재감은 '옷소매 붉은 끝동'의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어갔다.

이덕화는 소속사를 통해 "오랜만의 사극이라 감회가 새로웠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많은 고민을 했다"라며 "시청자분들께서 공감해주시고 관심을 주셔서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현장 에너지가 좋으면 작품이 잘 된다는 말이 있다. 우리 작품이 딱 그랬다"라며 "좋은 작품은 스태프와 배우, 시청자가 함께 만든다는 소중한 경험을 또 한 번 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끝까지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옷소매 붉은 끝동' 이덕화 "오랜만의 사극 감회 새로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