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 ESG 역량 강화 지원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G전자가 협력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친다.

27일 LG전자는 최근 220여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역량을 강화하는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기존 교육 내용도 한층 더 보강했다.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협력사 안전관리 교육에 노동, 보건, 환경, 윤리 분야를 추가해 교육 범위를 ESG 전 영역으로 확대하고 ESG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 또한 교육 과정에 포함했다.

LG전자 담당자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산업용 로봇을 운영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로봇 공정 안전장치, 비상정지 시스템, 자체점검 프로세스 등 다양한 안전점검 항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 교육이 ESG 역량을 높여줄 뿐 아니라 협력사가 스스로 ESG 분야를 점검하고 실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전열기구를 많이 활용하는 협력사 60여 곳을 대상으로 동절기 화재·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특별점검도 실시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산업용 로봇을 운영하는 40여 협력사를 대상으로 로봇 안전점검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화재나 안전사고의 잠재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생산공정이나 설비를 보유한 협력사 250여 곳을 대상으로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왕철민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 전무는 "협력사의 ESG 역량을 높여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