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바노, 헬스 스마트링 사업 본격 추진


여성 겨냥 스마트링 발표…CES 2022 행사서 공개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헬스 기술 업체 모바노가 스마트링을 만들어 헬스 스마트링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모바노가 여성을 겨냥한 헬스 스마트링을 선보인다. 모바노 스마트링은 여성 사용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이 기기는 심박수나 맥박, 걸음수, 칼로리 소모량, 혈중산소, 호흡량 등의 대부분의 건강 수치를 측정할 수 있다.

특히 모바노 스마트링은 헬스 기능에 초점을 맞춰 제품을 차별화했고 사용자가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 위주로 이루어져 있다.

모바노가 헬스 스마트링을 내놓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모바노]
모바노가 헬스 스마트링을 내놓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모바노]

경쟁사인 스마트링 제조사 오라가 각종 헬스 정보를 추적하고 이를 분석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비해 모바노는 앱에 이 정보들을 표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스마트링은 화면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연계해 사용한다. 사용자는 평소 궁금한 혈중산소나 심박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바노는 2022년 하반기에 스마트링 베타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제품의 기능과 성능은 1월 5일부터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 전시회 CES 2022 행사에서 체험할 수 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바노, 헬스 스마트링 사업 본격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