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산 귀뚜라미보일러 제조 공장 화재…"잔불 정리중"


2동의 건물 태우고 3시간여 만에 큰 불길 잡혀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아산 귀뚜라미보일러 제조 공장 화재는 2동의 건물을 태우고 3시간여 만에 큰 불길이 잡혔다. 현재 소방당국은 공장 내 잔불을 정리하고 있다.

충남소방본부는 1일 오전 7시 48분쯤 아산시 탕정면 귀뚜라미보일러 제조 공장에서 원인모를 화재가 발생하자 소방대원  450여 명과 장비 50대를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화재 현장 [사진=독자제공]
화재 현장 [사진=독자제공]

당초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초기 진화를 시도했지만 불길이 거세지자 오전 8시 16분쯤 대응 2단계로 샹향했다.

3시간만에 큰 불길이 잡히자 대응 1단계로 하향, 잔불을 정리하고 있다.

하지만 공장 규모가 커 완전 진화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화재 현장 [사진=아산소방서 제공]
화재 현장 [사진=아산소방서 제공]

이날 불은 공장 내 보일러 조립동 약 1만4천여㎡를 모두 태우고 옆 조립동으로 옮겨 붙으며 공장 2개동이 소실됐다.

소방당국은 공장이 샌드위치 패널로 돼 있는 데다 내부 인화물질로 접근이 어려워지면서 소방헬기를 동원하는 등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화재 현장 [사진=아산소방서 제공]
화재 현장 [사진=아산소방서 제공]

신정연휴로 노동자가 출근하지 않아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화재 연기가 주변 아파트 단지 등으로 퍼지면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화재 현장 [사진=정종윤 기자]
화재 현장 [사진=정종윤 기자]

화재가 발생하자 천안시와 아산시는 긴급 안전안내문자를 발송해 화재 현장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창문 폐쇄와 외출 자제 등을 당부하기도 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잔불 정리 중에도 연기는 계속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공장 인근 주민들은 창문 개방 등을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완전진압 후 자세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산 귀뚜라미보일러 제조 공장 화재…"잔불 정리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