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봉진이형, 사재로 라이더부터 사장님까지 챙긴다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 → 최대 1천700만원 지원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외식업 사장님 의료·생계 지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이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을 운영한다. 사진은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 관련 이미지.  [사진=배민]
배달의민족이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을 운영한다. 사진은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 관련 이미지. [사진=배민]

배달의민족은 배민 사장님광장 공지를 통해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의료·생계 지원사업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을 운영한다고 5일 발표했다.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은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의 재산 사회 환원의 약속에 따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 100억원으로 운영된다.

앞서 김봉진 의장은 음식 배달 중 교통사고 상해를 입은 라이더에게 긴급 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하기 위해 사재 20억원을 사랑의 열매에 기탁해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을 조성한 바 있다.

이번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 역시 예상하지 못한 질병이나 사고로 의료비와 생계비 지원이 필요한 외식업 사장님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음식업', '일반음식업', '휴게음식업', '프랜차이즈체인화 음식점' 등의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지원 규모는 의료비와 생계비 포함 최대 1천700만원이다. 다만 의료비는 순수 본인 부담금에 한하며, 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민간 보험 지원금액·미용/성형 등 지원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의료비는 제외된다.

휴업 및 긴급 운영을 위한 대체 인력 인건비 지원을 위한 생계비 역시 중위 소득 140% 이하 및 초과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배민 사장님 광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봉진이형, 사재로 라이더부터 사장님까지 챙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