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 설에도 인천가족공원 '잠시 멈춤'…온라인 성묘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는 인천시설공단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속적인 대유행에 따라 성묘객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해 명절에 이어 올 설 명절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2월2일까지 화장장을 제외한 인천가족공원의 전 시설이 '잠시 멈춤(임시 폐쇄)'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약 15만의 고인이 안치된 인천가족공원은 명절 연휴 약 35만여명의 성묘객이 찾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도심 내 장사시설로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특성상 운영을 중단할 수 없는 만큼 고강도의 코로나19 방역이 필요한 시설이기도 하다.

하지만 최근 빠르게 확산되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 발생 등 지역사회 감염이 증가하고 있어 설명절 전국 각지에서 가족단위 성묘객이 집중 방문할 경우 코로나19의 폭발적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따라서 인천시와 인천시설공단은 올 설 명절 코로나19의 확산 저지를 위해, 고심을 거듭한 끝에 성묘객들의 방문이 많은 인천가족공원을 부득이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화장장은 정상 운영된다.

인천시청.  [사진=인천시]
인천시청. [사진=인천시]

인천시와 인천시설공단은 설명절 기간 인천가족공원을 폐쇄하는 대신 인천가족공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고인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인천가족공원 온라인성묘 홈페이지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시 온라인 성묘는 언제나 어디서나 가능한 온택트(ontact) 효도로 한 차원 높은 장사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 장사시설 둘러보기, 온라인 차례 지내기 등을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에 왕래가 어려운 설을 맞아 안부를 묻고 확인할 수 있는 동시 접속 커뮤니티(메신저)를 운영해 찾아뵙지 못하는 가족 및 친지 간의 갈증을 다소나마 해소하고 유대감 형성에 주력한다.

인천시와 인천시설공단은 성묘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가족에게 안내문자 발송 등을 통해 인천가족공원 폐쇄조치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유용수 인천시 노인정책과장은 "이번 설 명절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및 지역사회 급격한 감염 확산 우려로 잠시 멈춤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시민 및 성묘객의 안전을 위한 특단의 결정으로 연휴 동안 인천가족공원 폐쇄를 결정하게 된 만큼 인천 시민은 물론 성묘객 여러분께서는 널리 이해해 주시고 인천가족공원 방문 대신 온라인 성묘를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설에도 인천가족공원 '잠시 멈춤'…온라인 성묘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