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악의 마음' 진선규 "지상파 첫 주연 부담감? 김남길·김소진에 넘길 것"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진선규가 드라마 출연 이유를 밝혔다.

11일 SBS 새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영수EP,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이 참석했다.

배우 진선규가 11일 오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새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BS]
배우 진선규가 11일 오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새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BS]

한국형 프로파일링의 태동을 그리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악의 정점에 선 연쇄살인범들의 마음을 치열하게 들여다봐야만 했던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심리 수사극이다.

진선규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통해 데뷔 첫 지상파 주연에 도전한다. 진선규는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 거기에 '킹남길'과 '퀸소진'이 함께 하게 되지 않았나. 거기에 제작진을 만났을 때 왠지 모르게 같이 하고 싶었다. 지상파 주연 부담감은 김남길과 김소진에게 넘기려고 한다. 부담감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그냥 잘 만들어진 드라마를 잘 봐주시길 바랄 뿐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모가디슈', '남산의 부장들' 등에 출연한 김소진은 "악의 마음을 따라가 보는 것도 궁금했는데,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마음이 더 궁금해져서 출연을 결정했다. 원작을 읽으면서 버티고 싸워낸 분들의 진심어린 고민을 이해하게 됐다. 끔찍한 사건을 마주해야 한다는 것이 연기인데도 불편하고 무서웠는데, 두려움을 넘어서 내가 보지 못한 뭔가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용기 내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1월 14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악의 마음' 진선규 "지상파 첫 주연 부담감? 김남길·김소진에 넘길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