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부패방지 시책 평가 종합점수 역대 최고점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가 실시한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종합점수 85.10점(100점 만점)을 받았다. 체육회는 2013년 권익위 평가대상으로 편입된 뒤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체육회는 이로써 3년 연속으로 3등급을 유지하게 됐다. 권익위는 2020년 11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27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실시했고 그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체육회가 이번에 받은 점수는 직전 년도 72.79점 대비 12.31점 올라갔다. 체육회는 "지난해(2021년) 추진한 ▲국민권익위 청렴컨설팅 적극 참여 ▲이해충돌방지 홍보와 확산 활동 전개 ▲웹툰으로 만나는 갑질 근절 이야기 캠페인 등 청렴, 반부패 시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대한체육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체육회 공식 앰블럼.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체육회 공식 앰블럼. [사진=대한체육회]

체육회는 또한 "이번 평가에서는 부패방지 제도운영,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등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부패위험 제거노력과 반부패 정책 성과에서도 비교적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체육회는 지난해 갑질 행위신고 및 피해자 지원 지침과 청렴시민감사관 운영 내규를 제정했다. 여기에 사규 부패유발요인을 개정하는 등 사내 불공정 업무관행 해소와 기관운영 투명성 제고를 위해 힘썼다.

청렴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대외적으로 체육계 혁신협의체 청렴윤리와 인권보호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임직원 대다수도 청렴교육을 이수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부패방지 시책 평가 종합점수 역대 최고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