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말 날씨] 이번 주말 포근한 날씨…미세먼지는 '심각'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이번 주말엔 강하게 불던 찬 공기가 다소 누그러지면서 올 겨울 들어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전국 하늘은 대체로 흐리고 미세먼지 농도는 높겠다.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22일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1~4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로 예보했다. 전날보다 1~4도씩 높은 수준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12~0도)과 비슷하고 낮 최고기온은 평년(0~7도)보다 따뜻하다.

 [사진=기상청]
[사진=기상청]

이날 중부지방으로 갈수록 구름이 많아지고 오후부터 흐려질 예정이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릴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의 경우 22일 오후부터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충청권과 남부내륙에서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요일인 23일 새벽부터 아침까진 충청권과 남해안을 제외한 전라권, 경상 서부에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또, 이날 밤부턴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23일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10㎜ △전남 남해안·울릉도·독도·강원 영동·경북 북동 산지·경북 북부 동해안 5㎜ 미만 △충청권·전라권(남해안 제외)·경상 서부 0.1㎚ 미만 빗방울이다.

같은 기간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동·울릉도·독도 1~3㎝ △경북 북동 산지 1㎝ 내외△충청권·전라권 내륙·경상 서부 내륙 0.1㎝ 미만 눈 날림이다.

한편, 주말 간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전북·대구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이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중서부지역과 일부 남부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 날씨] 이번 주말 포근한 날씨…미세먼지는 '심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