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4일) 전국 구름 많고 포근…곳곳 미세먼지 '나쁨'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월요일인 24일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2~-1도, 최고기온 0~7도)보다 높겠다.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다.

아침 최저기온은 -5~5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상된다.

24일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고 포근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24일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고 포근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그 밖의 전국은 맑은 날씨를 보인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지 1~3cm, 강원동해안‧경북북동산지‧경북북부동해안 1cm 미만이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경북북동산지‧경상권동해안‧제주도 5mm 미만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 남부·충남·전북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경상권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은 다음날(25일) 아침까지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4일) 전국 구름 많고 포근…곳곳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