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AI 자율주행차 '옴니팟' 실물 처음 선보인다


카카오모빌리티 테크 컨퍼런스서 첫선…AI 기반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이달 초 온라인 행사 'LG 월드 프리미어'에서 공개한 'LG 옴니팟'의 실물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LG전자는 내달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 모빌리티: 네모 2022(NEXT MOBILITY: NEMO 2022)'에 참가해 'LG 옴니팟'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첫 번째 테크 컨퍼런스로 미래 모빌리티의 기술 현황과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LG 옴니팟 [사진=LG전자]
LG 옴니팟 [사진=LG전자]

LG 옴니팟은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이다.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차량 내에서 실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셉트도 적용,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한다.

유승일 카카오모빌리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모빌리티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비전을 선보이는 이번 '네모 2022' 행사에서 미래형 모빌리티 캐빈 'LG 옴니팟' 국내 최초 공개의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LG전자가 강점을 가진 댁내 가전, 디스플레이 및 전장 기술을 융합, 홈공간을 확장한 개념의 '미래 자율주행차 스마트 캐빈' 비전을 옴니팟을 통해 제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AI 자율주행차 '옴니팟' 실물 처음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