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사랑의열매'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기부


지난 20년간 총 기부액 1410억원 육박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KB금융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기부했다.

24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윤종규 KB금융 회장과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희망 2022 나눔캠페인'에 참석해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21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오른쪽)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희망 2022 나눔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금 모금 캠페인이다. KB금융그룹은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여년 동안 지속적으로 참여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누적 기부액은 1천410억원에 이른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것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더욱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KB금융그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 내 모든 계열사들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과제 아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