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샌드박스네트워크, P2E 게임 사업 뛰어든다


NFT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P2E 게임 상반기 출시 예정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샌드박스네트워크가 NFT(대체불가능한토큰) 사업과 P2E(수익창출형)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로부터 제작 아티스트 권한을 획득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앞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2020년 4월 더 샌드박스와 공식적으로 초기 파트너십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사진=샌드박스]
[사진=샌드박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아티스트 등급 획득으로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에서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로 NFT 자산을 제작하고 이를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더 샌드박스 내 보유한 랜드를 활용해 오리지널 콘텐츠는 물론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콘텐츠를 NFT 형태로 거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자체 개발한 P2E 게임도 선보인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과 기술협약을 체결해 프로필 사진형 NFT(PFP NFT)를 1분기에 내놓고, 이를 활용해 이용자가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게임인 '메타 토이 드래곤즈(Meta Toy DragonZ)'를 상반기 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게임 기획부터 개발, 유통, 서비스 전 과정을 진행하는 내부 게임 스튜디오팀을 지난 2020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국내 최초로 소속 크리에이터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한 게임을 제작한 데 이어 올해는 이용자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샌드박스네트워크, P2E 게임 사업 뛰어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