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은, 중견기업-벤처·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 지원…28일까지


'KDB TechConnect Stage'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산업은행이 중견기업과 벤처·스타트업의 기술 연결 기회를 제공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4일 산은은 신기술을 보유한 벤처·스타트업에게 중견기업과의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할 '케이디비 테크커넥트 스테이지(KDB TechConnect Stage)'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KDB TechConnect Stage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중견기업이 산은의 넥스트라운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수요기술을 공개하고, 이에 적합한 맞춤형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모집하는 프로그램이다.

산은은 중견·벤처기업간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하여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1회의 '케이디비 테크커넥트 데이(KDB TechConnect Day)'를 개최한 바 있다.

KDB TechConnect Day는 기술혁신형 인수·합병(M&A)과 의료기술사업화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기술혁신창업생태계 지원플랫폼이다. 현재까지 투자 23건·대출 2건·M&A 4건 등 총 29건의 금융 중개를 성사시키는 등 다수의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제공해왔다.

이러한 KDB TechConnect Day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기술·사업협력 성과 창출을 위해 특정 1개의 기업(중견·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동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KDB TechConnect Stage를 지난해 8월 처음으로 시작했다.

이달에는 중견제약회사인 대원제약과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기술을 보유한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두번째 KDB TechConnect Stage를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약 40여개의 벤처기업이 기술협력 의사를 표시했으며, 대원제약의 1차 검토를 거쳐 대원제약과 벤처기업간 1대1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은 관계자는 "KDB TechConnect Stage 프로그램이 전략적 투자와 M&A로 혁신을 원하는 중견기업에게는 신성장의 길을 제시하고, 벤처·스타트업에게는 새로운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해 동반성장을 촉진하는 장으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산은은 KDB TechConnect Stage의 1·2차 개최 결과, 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해 중견·벤처기업간 실질적인 기술사업화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필요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은, 중견기업-벤처·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 지원…28일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