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정재 의원,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김정재 국민의 힘 국회의원(포항 북구)이 24일 국정감사 비정부기구(NGO) 모니터단이 뽑은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돼 국리민복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4년 연속 NGO 모니터단이 뽑은 국정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21대에 2020년, 2021년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정재 국회의원. [사진=김정재 국회의원 사무실]
김정재 국회의원. [사진=김정재 국회의원 사무실]

270여 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지난 1999년 출범 이후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왔다.

올해도 1천여 명의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엄격하게 심사했다.

김 의원은 이번 2021년 국정감사에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에서 활동하며 3개의 국회 상임위원회 국정감사 일정을 소화했다.

산업통상자원부를 상대로 정부의 탄소중립시나리오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짚어냈으며, 탄소중립시나리오 이행에 필요한 천문학적 비용을 국민에게 공개할 것을 촉구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는 민주당이 강행 처리한 가짜 손실보상법의 문제를 지적하고 정부의 행정명령으로 인한 영업피해를 피해당한 만큼 보상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김 의원은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청와대를 상대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실정과 대장동 사건에 대한 국민 분노를 전달하며 특검을 촉구해 민심을 대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정재 의원은 "국감 우수위원에 선정된 것은 언제나 초심을 잃지 말고 항상 국민을 대변하라는 포항 시민과 국민의 뜻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정재 의원,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