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AI-뉴딜 자치구 우수사업 공모 추진


자치구 대상 총 10억원 지원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는 더 크고 더 강한 광주로의 대전환을 견인할 광주형 3대 뉴딜 의 지역 확산을 위해 자치구 우수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광주형 인공지능(AI)-뉴딜에 적합한 사업 중 직접적인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사업 중심으로 자치구가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자체 사전심사를 통해 1건을 선정해 내달 23일까지 시에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광주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5개 자치구에서 제출된 사업에 대해서는 광주형 AI-뉴딜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일상생활에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지역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사업 등을 우선순위로 평가해 총 10억원을 차등 지원하게 된다.

광주시는 지난 2020년 7월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 도시를 선포하고, 그 해 12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선도도시 광주 비전을 담은 광주형 AI-뉴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종합계획은 한국판 뉴딜정책을 광주시에 구현하기 위한 전략으로 ▲사람 중심의 AI 디지털 혁명으로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을 위한 디지털 뉴딜 ▲정의로운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 도시를 위한 그린 뉴딜 ▲상생·안전·돌봄을 위한 휴먼 뉴딜을 목표로 3대 분야 149개 세부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광주형 AI-뉴딜 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광주형 AI-뉴딜 추진단을 구성해 지난해 두 번에 걸쳐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신규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해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오영걸 광주광역시 정책기획관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자치구 뉴딜 공모사업을 통해 광주형 AI-뉴딜의 성과가 시민들의 일상에 안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AI-뉴딜 자치구 우수사업 공모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