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허경영은 왜 여론조사에서 빼냐" 선관위로 車 돌진, 방화 시도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를 여론조사에 포함하지 않는 것에 불만을 품은 지지자가 선거관리위원회 건물로 돌진해 불을 지르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24일 서울 관악경찰서에 따르면 방화예비, 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으로 허 후보 지지자 A씨를 인계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 [사진=뉴시스]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 [사진=뉴시스]

A씨는 이날 오전 11시 20분쯤 서울 관악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관악 청사 정문으로 차를 돌진해 충돌사고를 냈다. 사고로 청사 정문 차단기가 휘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

A씨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A씨는 또 차량을 추돌한 뒤 차 안에 휘발유로 추정되는 액체를 뿌리고 방화를 시도했지만 경찰의 빠른 대처로 미수에 그쳤다. 경찰은 불을 끈 직후 A씨를 연행했다.

당시 선관위 후문에서는 허 후보 지지자들의 집회가 열리고 있었고 A씨는 반대편인 정문을 노린 것이다.

A씨는 허 후보 지지율이 높은데도 여론조사에 포함되지 않고 있다고 큰소리로 항의하며 고의로 사고를 낸 것으로 전해졌다.

허 후보 지지자들이 선관위에서 난동을 피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7일 허 후보 지지자 4명은 선관위에서 같은 이유로 소란을 피우다 공동퇴거불응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한편 허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제외되는 것은 선관위 관할이 아니다. 공직선거법상 기관에서 여론조사에 누구를 포함하고 제외하는 것까지는 정해진 규정이 없어 이 부분은 여론조사를 의뢰하는 언론사 측의 자율이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경영은 왜 여론조사에서 빼냐" 선관위로 車 돌진, 방화 시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