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25일) 새벽부터 전국에 눈…강원·충북선 밤까지 이어져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내일(25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눈이나 비가 올 전망이다.

24일 기상청은 내일 새벽 중부 서해안에서 비 또는 눈이 내리기 시작해, 아침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권, 경상 서부내륙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은 오후 들어서는 비나 눈이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 영서와 충북 지역엔 밤까지 비나 눈이 이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제주도는 낮부터 밤 사이 비가 내리고, 산지는 눈이 오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천리안위성 2A호에서 찍은 한반도 기상사진. [사진=기상청]
천리안위성 2A호에서 찍은 한반도 기상사진. [사진=기상청]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서가 1~3cm, 경기 동부, 충북, 제주도 산지에 1cm 내외로 예상된다. 충남권 내륙과 전북 동부, 경상 서부내륙엔 1cm 미만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비가 내리는 곳엔 예상 강수량이 경기 동부, 강원 영서, 충북, 제주도에 5mm 미만, 수도권과 충남권, 전라권, 경상 서부내륙엔 1mm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며, 특히, 비 또는 눈이 그친 후 내일 밤부터 모레(26일) 아침 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상청은 또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모레(26일)는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했다.

기온은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최저기온 -12~-1도, 최고기온 0~7도)보다 높겠고,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4도, 낮 최고기온은 2~10도로 예상했다. 이어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7~2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가 될 전망이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25일) 새벽부터 전국에 눈…강원·충북선 밤까지 이어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