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CU, 키핑쿠폰 서비스 누적 이용 건수 500만건 돌파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CU, 키핑쿠폰 서비스 누적 이용 건수 500만 건 돌파

편의점 고객의 두 손을 가볍게 해주는 CU의 키핑쿠폰 서비스가 론칭 2년 만에 누적 이용 건수 500만건을 돌파했다. 키핑쿠폰 서비스는 +1 증정 행사 상품을 즉시 수령하는 대신 쿠폰 형태로 CU 멤버십 앱 포켓 CU에 저장한 뒤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전국 어느 점포에서나 구매한 상품으로 다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 보관 서비스다.

올 1월 기준 CU의 키핑쿠폰을 발급한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키핑쿠폰을 1회 이상 발급한 점포 역시 전체 96%에 이를 정도로 편의점 고객들 사이에서 빠르게 대중화 되고 있다.

실제, 서비스 시행 이후 CU의 +1 증정 상품의 매출은 이전보다 14% 가량 상승했다. 특히, 전화번호로 쿠폰을 발급 받은 비회원 고객 10명 중 8명은 키핑쿠폰을 사용하기 위해 한 달 이내 포켓CU에 신규 가입해 고객 유입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CU 키핑쿠폰 [사진=BGF]

◆ 하이트진로, 새해 명절 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하이트진로는 임인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명절 음식을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정부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국 30개 사회복지기관에 떡국과 설렁탕 7천인분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앞에서 최소 인원으로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장애인, 노인 등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 하기 어려운 이웃들과 명절음식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고 응원하고자 설 나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명절뿐 아니라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 밀착형 나눔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겨울에는 서울 쪽방촌에 영양갈비탕과 핫팩을 지원했고, 여름에는 삼계탕과 생수를 지원했다. 폭염, 수해, 한파 등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티몬, 인플루언서 '레미니씬' 기획상품 론칭

티몬이 인플루언서 '레미니씬'이 기획한 신상품 곤약젤리 '젤리씬'의 론칭 방송을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에서 25일 오후 4시에 최초 공개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필터 제작으로 유명한 레미니씬은 팔로워 3백만이 넘는 유명 인플루언서다.

티비온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곤약젤리 '젤리씬'은 레미니씬이 상품기획부터 다양한 맛과 성분, 포장 디자인은 물론 해썹(HACCP)인증을 받은 생산공장까지 섭외하는 등 직접 제작에 참여한 제품이다. 총 536일간의 개발 일정 동안 87번의 수정을 거치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젤리씬 화보 모델 선발 과정도 본인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며 제품의 개발과 출시 홍보에 적극 나선 대표적인 인플루언서 PB제품이다.

콜라맛, 소다맛, 청포도맛, 복숭아맛 총 네 가지 맛으로 출시되는 젤리씬은 1팩에 6Kcal 밖에 안되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했다. 그 밖에도 히알루론산, 저분자 피쉬콜라겐, 비타민C 함유로 건강에도 신경을 썼다.

◆ 세븐일레븐, 김수미 손잡고 세븐셀렉트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 출시

세븐일레븐은 자사 '맛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와 함께 PB 세븐셀렉트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은 라면의 필수 반찬으로 즐겨 찾는 김치를 전략적으로 특화한 상품이다. 김수미표 레시피로 만든 묵은지를 활용해 칼칼한 김치찌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국내산 배추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풍성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급속 동결 건조한 블록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수미네 묵은지김치찌개라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한 달 2+1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지역 유명 먹거리와 연계한 '강릉교동반점짬뽕'부터 대표 콜라보 PB라면으로 꼽히는 '동원참치라면', 속풀이 콘셉트의 '대파라면' 등을 출시했고, 해당 상품들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며 스테디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 컨디션환, 웹드라마 '환생연애'로 MZ세대 사로잡았다

HK이노엔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환생연애·컨디션환으로 살아나는 연애의 기적'의 조회수가 373만회를 넘어서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웹드라마 '환생연애'는 친구 대신 소개팅에 나간 이도현(전상태 역)과 소개팅 상대 고민시(김화니 역)의 첫 만남을 그린 타임루프 로맨스 드라마다. HK이노엔은 가상의 세계관을 만들고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즐기는 데 익숙한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컨디션환’을 소재로 6분 분량의 웹드라마를 선보였다.

'환생연애'는 앞서 KBS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멜로 연기를 펼친 배우 이도현과 고민시가 갖고 있는 서사를 활용해 또다른 로맨스 이야기를 선보임으로써 MZ세대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HK이노엔 컨디션환 웹드라마 환생연애 스틸컷 [사진=HK이노엔]

◆ 롯데마트, 대형마트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취득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지난해 12월 27일 '안전보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 45001)' 인증을 대형마트 최초로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 각종 위험 요인을 사전 예측 및 예방 관리하여, 조직 내 안전보건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이번 인증 대상은 롯데마트 본사 및 전 사업장이며, 인증기간은 2024년 12월 26일까지 유효하다.

이철민 롯데마트 안전관리부문장은 "대내외 재해 예방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안전한 쇼핑 환경과 임직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설 맞이 할인 행사 열어

한샘은 설 명절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가구, 생활용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매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 가능하며 최대 2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2월 3일까지 생활용품 93종을 대상으로 최대 63% 시즌오프 할인 행사도 연다. '시그니처90 시베리아 구스 이불솜'을 63% 할인된 가격에, '구스 콜렉션 디럭스80 베개솜'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7일까지 7만원 이상 생활용품을 구매하면 3만원 상당의 '한샘 트리저그 보온보냉 주전자'도 증정한다.

◆ 롯데중앙연구소, 이화여대 맞춤형헬스케어사업단과 영양설계 가이드라인 구축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해 이화여자대학교 맞춤형헬스케어사업단 연구팀과 건강 지향 제품 개발을 위한 영양 설계 가이드라인에 대한 공동 연구를 바탕으로 '롯데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가이드라인은 앞으로 신제품 개발 등 내부 제품의 영양학적 품질 평가 및 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 영양 설계 가이드라인은 식품의 영양학적 품질 평가 도구인 뉴트런 프로파일링 시스템(NPS)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영양적 밸런스를 고려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네슬레, 펩시 등 일부 글로벌 식품사에서도 자체적으로 영양 설계 가이드를 구축하여 제품의 영양 관리 시스템으로 활용한 바 있으며, 매년 영양 성분 관리 목표와 개선 사항을 ESG나 지속가능성 등의 차원에서 공개하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와 이화여대 맞춤형헬스케어사업단 연구진은 건강 지향 제품 개발을 목표로 롯데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에서 섭취 제한 영양소(열량 및 5개 영양소: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당류, 나트륨)와 섭취 강화 영양소(단백질, 식이섬유)를 선정했다. 또한 한국인의 식사 및 간식 섭취 패턴과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KDRIs)을 기반으로 제품별 특성을 고려하여 관리 기준을 구체화했다.

◆ 뉴트리, '에버콜라겐 팜' 2종 론칭

뉴트리가 약국 전용 '에버콜라겐 팜' 제품 2종을 론칭했다. 뉴트리는 올해 약국으로 유통망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에버콜라겐'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뉴트리는 '에버콜라겐 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팜'과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팜', 2종으로 약국 전용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신제품은 이달부터 전국 2천500개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약국 전용 '에버콜라겐 팜'에는 피부 개선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1천100mg과 최근 이너뷰티 원료로 주목받고 있는 비오틴의 일일 권장섭취량 100%가 함유됐다. 기존의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 대비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100mg 증량된 것이 특징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