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 학교는' 감독 "원작 부담有, 차별화된 좀비물 의미"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지금 우리 학교는' 감독이 기존 작품과의 차별화를 전했다.

26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발표회에서 "여러 좀비물이 있는데 대부분 성인들에게 일어난 일이다"라고 운을 뗐다.

26일 오전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사진=넷플릭스]
26일 오전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사진=넷플릭스]

이어 "폐쇄된 공간에서 아직 성숙하지 못한, 사회화 되지 못한 학생들에게 일어난 일"이라며 "젊은 학생들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지 지켜보는 것이 재미있고 의미가 있을 것 같았다. 이런 좀비물이면 또 다른 의미가 있을거라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또 그는 "부담이 있었다. 원작이 명작 웹툰이고 좋아한 분들이 많다"라며 "그래서 작가님 만나서 생각하는 지점들을 맞추고 공감하는 시간이 있었다. 사람들이 어떤 희망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 우리가 조금 더 인간답고 어른답게 사는 것에 대해 보고 나면 가슴이 먹먹하고 삶에 대해 생각하는 드라마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품에 임했다"라고 설명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추노', 영화 '7급 공무원'의 천성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등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이 출연해 좀비가 창궐한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학생들을 실감 나게 연기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는 28일 공개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 학교는' 감독 "원작 부담有, 차별화된 좀비물 의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