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 "신규 수익원 육성 흔들림 없이 추진"


LX인터내셔널, 정기 주주총회…윤춘성 대표 재선임·손란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가 친환경 분야 등 신사업에 지속 힘을 싣겠다는 뜻을 밝혔다. LX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신성장 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윤 대표는 24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소재 본사에서 열린 '제6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2차 전지 핵심소재인 니켈 광산에 대한 개발, 투자를 본격화하고, 바이오매스 발전, 탄소 저감 등 친환경 분야와 물류센터 개발 및 운영과 같이 향후 유망한 영역에서 신규 수익원 육성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표는 "지난해 LX그룹 출범과 함께 'LG상사'에서 'LX인터내셔널'로 사명을 변경하고, 그룹의 핵심계열사로서 사업 가치 제고와 신성장 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 [사진=LX인터내셔널]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 [사진=LX인터내셔널]

그러면서 "나아가 주주가치 제고 및 사회 친화적 기업으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해 배당 강화는 물론 ESG 경영체제를 확고히 정착, 고도화하고, 정도 경영 실천을 통해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LX인터내셔널은 지난해 자원개발과 트레이딩 등 기존 사업의 수익성 제고와 미래 준비에 매진한 결과 매출 16조6천865억원, 영업이익 6천562억원을 거뒀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47.9%, 310.6%가 증가한 수치로 사상 최대 실적이다.

ESG 관점에서 친환경 산업 중심의 신규 수익원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도 하다. 올해 ▲배터리 핵심 소재인 니켈 자산 확보 본격화 ▲생분해 플라스틱(PBAT) 등 친환경 원료 분야 진입 ▲바이오매스 발전, 자원순환, 탄소저감 등 친환경 그린사업 본격화 ▲물류센터 개발 및 운영 사업 기반 구축 ▲4차 산업 시대에 유망한 신사업 모델 개발 및 육성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X인터내셔널은 이번 정기주총에서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이끈 윤춘성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아울러 손란 손스마켓메이커즈 대표를 회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여성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양일수 사외이사는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 재선임됐다. 임기는 모두 3년이다.

LX인터내셔널은 손란 사외이사에 대해 "미국대사관 농업무역관 홍보관을 거쳐 현재 손스마켓메이커즈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해외 식품 및 북미 사업 관련 여성 전문가로, 해박한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사외이사로서의 독립성을 유지하며 당사의 경쟁력제고 및 미래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 "신규 수익원 육성 흔들림 없이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