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위표] '우리들의 블루스' 한지민♥김우빈 키스…최고 시청률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우리들의 블루스' 해녀 한지민과 선장 김우빈의 두근두근 로맨스가 시작됐다. 이에 시청률도 상승했다.

1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 17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4회는 전국 유료플랫폼 기준 9.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이 얻은 7.9%보다 1.3% 포인트 상승한 수치이자 자체 최고 시청률에 해당된다. 수도권 기준으로는 10.1%로,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우리들의 블루스' 한지민과 김우빈의 로맨스가 시작됐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우리들의 블루스' 한지민과 김우빈의 로맨스가 시작됐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tvN 타깃인 남녀 2049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5.0%, 최고 6.1%, 전국 기준 평균 4.8%, 최고 5.8%를 나타내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제주에서 나고 자란 선장 박정준은 육지에서 제주로 온 해녀 이영옥에게 자꾸 관심이 갔다. 이영옥에게 추근대는 배 선장(윤병희 분)이 신경 쓰였고, 이영옥이 배 선장과 실랑이를 벌이자 그녀 집 앞을 지키기도 했다. 이영옥은 그런 박정준에게 "헤이 선장"하며 살갑게 말을 걸다가도 "설마 나 좋아해? 그러지마 다쳐"라고 말하며 적당한 거리를 둬, 알쏭달쏭 마음을 궁금하게 했다.

이영옥의 제안으로 두 사람은 밤 산책을 하게 됐다. 박정준은 설레는 마음을 감추며 나섰고, 그런 박정준에게 이영옥은 2년 전 제주 내려오기 전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만난 지난 남자 이야기를 했다. 박정준은 제 마음을 알고 있으면서 밀어내는 이영옥 때문에 고민에 빠졌다. "누나가 만난 남자는 대체 몇인가?", "이 남자 저 남자 만난 여자를 나는 진짜 사랑할 수 있나?"라고 적으며, 제 마음을 확실히 정하려 했다.

박정준이 생각 정리를 하는 사이, 푸릉마을과 해녀들 사이에서는 이영옥이 거짓말을 하고 다닌다는 소문이 돌았다. 이쪽에서는 부모가 화가라고, 저쪽에서는 부모가 없다고 했다는 등 사람들은 수군거렸고, 해녀들은 전화가 와도 받지 않는 이영옥을 수상하게 여겼다. 급기야 이영옥은 물에서 늦게 나왔고, 해녀들은 '운명 공동체'를 말하며 개인 행동을 한 이영옥을 배척했다.

이영옥이 쫓겨날 위기에 처한 가운데, 박정준은 드디어 마음을 정리하고 이영옥을 불러냈다. 박정준이 지내는 버스 안에서 만난 두 사람. 이영옥은 박정준이 한 낙서를 발견하고, 이에 대해 물었다. "이 남자 저 남자 만난 여자를 나는 진짜 사랑할 수 있나?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정했어?"라는 이영옥의 물음에, 박정준은 망설임 없이 "네"라고 답하며, (사랑할 수) 있다 쪽"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우리 사귀어요"라는 박정준의 고백이 툭 떨어졌다.

이영옥은 "다칠 건데?"라고 밀어냈지만, 박정준은 "날 다치게 안 하면 되잖아요. 왜 다치게 할 작정이에요?"라며 직진했다. 두 사람 사이 묘한 텐션이 흘렀다. 그동안 가볍고 장난기 가득했던 이영옥의 눈빛이 진지하게 변했고, 이영옥은 행동으로 그 대답을 대신했다. 키스 직전 가까워진 두 사람의 '숨멎 엔딩'이 안방극장을 설렘으로 물들였다. 솔직하게 다가선 박정준의 순정이 이영옥을 흔들었다. 아직까지 이영옥에게 문자를 보내는 사람이 누구인지 비밀과 소문이 풀리지 않은 가운데, 로맨스를 시작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와 함께 앙숙인 아버지들 몰래 연애를 하던 고등학생 커플 정현(배현성 분), 방영주(노윤서 분)의 위기, 아이를 키우며 우울증을 앓는 민선아(신민아 분)의 모습이 담기며, 5회 '영주와 현', 6회 '동석(이병헌 분)과 선아' 에피소드를 궁금하게 했다.

같은 날 방송된 JTBC '나의 해방일지' 4회는 2.3%, KBS 2TV '현재는 아름다워' 6회는 24.1%, KBS 1TV '태종 이방원' 28회는 11.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우리들의 블루스' 한지민♥김우빈 키스…최고 시청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