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대상 종가집, 저온숙성 '백묵은지'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대상 종가집, 저온숙성 '백묵은지' 출시

대상 종가집이 36년 김치 노하우로 백김치를 맛있게 익힌 '백묵은지'를 출시한다. 백묵은지는 수육이나 회 등과 곁들이기 좋은 밑반찬으로 꼽히고, 김밥, 초밥 등의 재료로도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묵은지를 만들기 위한 시간이 오래 걸리고, 준비과정에서 묵은지의 양념을 씻어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다.

대상 종가집 백묵은지 제품 [사진=대상]
대상 종가집 백묵은지 제품 [사진=대상]

이번에 출시한 종가집 '백묵은지'는 숙성됐을 때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특별 제조한 백김치를 저온숙성공법으로 익혀, 고춧가루를 씻어내는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 김치 맛을 제대로 살려주는 특허 받은 김치 유산균을 넣어 새콤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종가집 '백묵은지'는 밑반찬으로도 궁합이 좋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삼겹살 등 구운 고기류와 함께 먹으면 '백묵은지' 특유의 새콤한 맛이 기름진 맛을 잡아줘 느끼함이 덜하고, 과메기, 방어 등 신선한 회에 곁들이면 고소한 맛이 배가된다. 이외에도 참기름이나 들기름에 볶은 ‘백묵은지’를 그냥 먹거나 묵은지 김밥, 야채말이쌈 등에 넣어 메인요리로도 즐길 수 있다.

◆ KT&G, 잎담배 이식 봉사활동 진행

KT&G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충북 제천지역에서 지난 19일 잎담배 이식 봉사활동에 나섰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KT&G 원료본부와 김천공장 소속 임직원들은 충북 제천시 봉양읍에 위치한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약 1만5천㎡(4천500평) 규모 농지에서 육묘를 운반하고 모종을 이식했다.

잎담배는 경작 특성상 밭에 씨앗을 뿌려 키우지 않고 육묘시설에서 모종을 길러 이식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는 한 해의 결실을 좌우하는 중요한 작업으로, KT&G는 노동력 확보가 어려워 고충을 겪는 농가에 일손을 보태고 고품질 잎담배를 생산하는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2009년부터 14년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잎담배 이식 작업 뿐만 아니라 노동 강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여름철 수확 작업 시에도 일손 돕기에 나서며 연중 농민들과의 상생을 이뤄나가고 있다.

◆ SPC그룹 파리바게뜨, '제주마음샌드 NFT'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출시 이후 꾸준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주마음샌드'의 희소성과 가치를 담은 '제주마음샌드 NFT(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500개를 한정 발행한다.

파리바게뜨는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역특화 대표 제품이자 희소성 높은 '제주마음샌드'의 아트웍을 활용한 NFT를 NFT 마켓플레이스인 'CCCV NFT' 플랫폼을 통해 발행한다. 특히, '제주마음샌드NFT'를 소유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VIP멤버십 혜택을 부여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제주마음샌드 NFT' 이벤트는 20일부터 25일까지 파리바게뜨의 브랜드앱인 '파바앱'과 SPC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29일 해피앱과 파바앱에서 각 250명씩 추첨해 발표하며, 5월 8일까지 '제주마음샌드 NFT'를 수령할 수 있다.

◆ 일동후디스 '하이뮨' 모델 장민호 '트롯계의 아이돌' 등극

흥겨운 노래, 화려한 안무와 함께 '트롯계의 아이돌'로 등극한 장민호의 모습이 포착됐다. 그 현장은 바로 일동후디스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3차 광고 촬영장이다.

지난 2020년 '하이뮨' 광고 모델로 발탁된 가수 장민호는 올해로 3년째 일동후디스와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3차 하이뮨 광고 촬영을 진행하며, 더욱 흥겨워진 '하이뮨 송'에 맞춰 열정적으로 촬영에 임하는 장민호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신인 아이돌 가수 못지 않은 댄스 열정을 지닌 장민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장민호는 촬영장 한 켠에서 틈틈이 동작을 연습하는가 하면 촬영 후에는 예리한 눈빛으로 화면을 모니터링하는 등 에너제틱한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현장 스태프들 역시 프로다운 장민호의 성실한 면모와 댄서 못지 않은 뛰어난 댄스 실력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 하이트진로,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이웃에 위생용품, 식료품 지원

하이트진로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하상장애인복지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등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장애인 700명에게 위생용품과 식료품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장애이웃들의 어려운 상황을 되돌아보고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장애인의 날 나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하상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의날 나눔행사 후 정세영 하이트진로 수석팀장(왼쪽), 허명환 하상장애인복지관 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하상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의날 나눔행사 후 정세영 하이트진로 수석팀장(왼쪽), 허명환 하상장애인복지관 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하상장애인복지관에서 수도권 7개 사회복지기관에 손소독제 1천400개, 손세정제 700개, 소갈비탕 700인분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이번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의 어려운 상황에 귀를 기울이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위메프 '맛신선', 식품 트렌드 채널로 새단장

위메프는 '맛신선'을 식품 종합 트렌드 채널로 리뉴얼 한다고 20일 밝혔다. 맛신선 내 모든 상품에 매거진 콘텐츠 형식의 먹거리 스토리텔링 소개 기능을 더해 식품 큐레이션을 더 강화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트렌드관 ▲제철관 ▲보증관 ▲맛집관을 신설한다. 각 관에서는 소비자 취향을 세분화해 큐레이션한 다양한 식품을 웹 매거진 형태로 선보인다. 단순 판매 정보를 넘어 식재료에 얽힌 이야기부터 레시피, 미식 가이드 등을 담는다. 콘텐츠는 글과 사진, 영상까지 결합해 흥미 요소를 더했다. 콘텐츠 내에서 상품 구매도 바로 가능하다.

예를 들어 SNS 등에서 유행 중인 음식을 소개하는 '트렌드관'에서는 첫 콘텐츠로 '우니 어디까지 먹어봤니?'를 공개한다. 우니 주 원산지인 캐나다산, 캘리포니아산의 각 특징과 가장 맛이 좋은 시기 등을 비교하고 감태, 뭉티기 등 우니와 어울리는 레시피도 제안한다. 이 콘텐츠에서 추천한 식품들은 별도 페이지로 이동없이 구매까지 할 수 있다.

계절별, 시기별 가장 맛있는 식재료는 '제철관'에서 선보인다. 리뉴얼 후 첫 제철관 추천 상품으로는 봄나물, 주꾸미, 꽃게 등 봄철 대표 식품을 엄선했다. '보증관'은 식품 전문 MD가 검증한 최상 품질의 식품을 모았다. '적합성 회의', '블라인드 맛 테스트', '제조·생산 현장 확인' 등 3차례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친 상품들만이 '보증관'에서 소개된다.

◆ 롯데푸드, 독점 수입 플로리 프렌치 고메 버터 자사몰 론칭

롯데푸드는 독점 수입 및 유통하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버터 '플로리(FLORY) 프렌치 고메 버터'를 자사의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 론칭했다.

롯데푸드는 지난 2021년 4월부터 플로리 프렌치 고메 버터를 국내에 독점 수입 및 유통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주로 베이커리 및 카페 등 전문점에 공급했지만, 최근 홈베이킹의 인기로 늘어나는 일반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이번 론칭으로 집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베이킹을 위한 프리미엄 버터를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플로리 프렌치 고메 버터는 글로벌 유제품 시장 1위 기업 프랑스 락탈리스(LACTALiS)의 프리미엄 버터다. 프랑스 북서부 브르타뉴(Brittany) 지역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우유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브르타뉴 지역은 해안과 내륙의 기후가 섞여 최상급 우유를 생산하기에 최적의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특유의 진하고 깊은 풍미 덕분에 다양한 요리에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샌드위치 등 빵에 바로 발라서 먹는 것은 물론이고 앙버터, 스콘, 시오빵 등 베이킹에도 제격이다. 버터를 주 재료로 한 미식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최근 SNS에서 유행한 버터 레시피인 ‘레몬 딜 버터’ 등 다양한 버터 요리에 사용하면 한층 풍부한 맛을 더할 수 있다.

◆ bhc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2차 배포…6분 만에 완전 소진

bhc치킨이 19일 오후 2시 자사 카카오톡 채널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을 2차 배포, 준비한 2만 5천개 물량이 6분 만에 완전 소진됐다. 2차 배포는 지난 7일 첫 공개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의 인기에 힘입어 마련됐다.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은 1차 배포 당시 출시 19분 만에 5만 개 전량 소진에 이어 배부 후 bhc치킨 자사 공식 채널(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에 재배포 요청이 쇄도하는 등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bhc치킨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배포를 결정, 당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2차 배포 일시 및 방법 등을 사전 공지했다. 그 결과 2차 물량 소진까지 2시간가량 소요될 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단시간에 배포가 완료됐다.

◆ 인터파크,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온라인 경북 세일 페스타' 진행

인터파크가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온라인 경북 세일 페스타'를 오는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경북 세일 페스타'는 최근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유통 판로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프로모션을 통한 상품 소개 및 판매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지역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배너 광고, CRM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터파크는 이번 봄 시즌 프로모션 협업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연말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온라인 경북 세일 페스타'의 주요 혜택으로는 먼저 프로모션 전용 20% 할인 쿠폰이 마련됐다. 또한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보다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CJ프레시웨이, 안전 현장 경영 박차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장, 물류센터, 제조시설 등 각 주요 사업장에 방문해 안전조치 및 관리상태를 점검하는 '안전의 날'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안전의 날'은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이 직접 현장을 찾아 총체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펼치고, 현장점검, 직원 면담 등을 통해 잠재된 위험요소를 근원적으로 제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달 진행되는 안전의 날에는 단체급식장의 '안전 미팅'과 물류센터 및 제조사업장의 '랙(Rack, 적재시설) 시설물의 안전조치 및 관리 상태'를 체계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단체급식장에서는 업무 시작 전 '안전미팅' 활동을 통해 관리자가 발생 가능한 위험요소를 고지하고 사고를 예방토록 한다.

또한, 사고 위험요소가 많은 주방에는 '고온주의', '감전주의' 등 안전주의 표지가 임직원이 인지할 수 있는 장소에 적합하게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물류센터와 제조사업장에서는 랙 시설물에 대한 부식, 또는 변형 및 파손으로 인한 사고 위험요소 발생 여부를 점검한다. 점검을 마친 후에는 위험요소 제거를 위한 개선과제를 선정하고 개선 활동 실적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해 안전 의식을 제고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대상 종가집, 저온숙성 '백묵은지'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