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 블록체인 사업화 교육 과정 개설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서울시는 올해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단법인 '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과 협업하기로 했다.

민간기업 정규직 일자리를 지원하는 '서울시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는 서울시는 올해 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과' 블록체인 기술 사업화 및 dApp 개발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시작한다.

 [사진=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
[사진=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

오는 5월16일까지 1차모집을, 5월22일까지 2차모집을 진행하며 모집정원은 총 28명이다. 정원 미달인 경우 추가 모집하며, 서류발표는 5월 16일이다.

오는 5월23일부터 8월17일까지 3개월 동안 실무교육 과정이, 8월 18일부터 11월16일까지 3개월간 인턴십이 진행된다.

실무 교육과정 에서는 블록체인 이해와 응용사례를 중심으로 비즈니스기획,모델링등 기초이론 교육을 실시해 블록체인전문능력을 배양한다.

이론교육 기간에는 교육수당 일일 2만원을 지급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서울시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의 인턴십 과정을 진행하는 모든 교육생에게 4대보험 적용과 월급여 236만원을 지원하며 인턴십 과정 이후 정규직 취업 연계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만 18∼39세 이하 서울 시민 미취업자, 고졸 혹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및 졸업예정자로 한정되며, 재학생과 휴학생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또한 교육 수료 후 취업 연계가 가능한 사람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개인 사업자 및 타정부 교육사업 참여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서류발표는 5월 16일, 선발면접은 18일에이뤄진다. 5월20일 최종합격자 발표 후 개강 일자가 공개되며, 상세한 교육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수 있다.

서울시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난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재단법인 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은 '블록체인 기술사업화및 dApp 개발 전문 인력양성' 과정을 통해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 AI 블록체인 융합원, 블록체인 사업화 교육 과정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