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붉은단심' 허성태 "출연 결정 후 '추노' OST 매일 들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허성태가 장혁에 대한 존경심을 전했다.

허성태는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KBS 2TV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연출 유영은/ 극본 박필주) 제작발표회에서 "정치 사극이 올거라고 막연히 생각했다. 꼭 하고 싶었던 찰나에 '빨리 오는구나' 싶어서 기뻤다"라고 말했다.

배우 허성태가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BS]
배우 허성태가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BS]

이어 "감독님 만났을 때 역할을 듣고 멋져서 개인적으로는 도전이었다. 악역만 많이 해온 허성태가 이 역할을 어떻게 해낼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과 함께 저 역시도 시청자들에 맞게 해낼 수 있을까 설렘을 안고 시작한 도전이었다"라고 전했다.

또 허성태는 장혁에 대해 "저보다 형님이다. 원래부터 제가 좋아했던 배우 선배님이다. 이번 작품에서 처음 봤는데 출연 결정된 걸 알고 나서 '추노' OST '낙인'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했다. 매니저가 지겨울 정도로 들었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는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가 그려지기 때문에 직접 뵙기 전까지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다"라며 "유머 감각도 의외로 많아서 편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 주시는대로 따라갔다"라고 장혁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붉은 단심'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이준 분)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강한나 분), 정적이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핏빛 정치 궁중 로맨스 드라마다.

이준은 치열한 궁중 암투 속 살아남기 위한 조선의 왕 이태를, 강한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유정을 연기한다.

장혁은 조선의 실질적인 권력자 좌의정 박계원 역을, 박지연은 우아한 야심가 대비 최가연 역을 맡았다.

또 허성태는 세상이 인정하는 좌의정 다음가는 권력의 실세 병조판서 조원표로, 최리는 조원표의 여식이자 이태를 만나기 전까지 평탄한 인생을 살았을 조연희로, 하도권은 미스터리함을 지닌 승전 내관 정의균으로 변신한다.

'붉은 단심'은 2일 첫 방송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붉은단심' 허성태 "출연 결정 후 '추노' OST 매일 들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