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몸값' 조한준, 화재진압 유공 표창…"큰 피해 없어 오히려 감사"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조한준이 '화재진압 유공 표창'을 받았다.

조한준은 지난달 16일, 경마공원 인근을 산책하던 중 차량에서 경적이 울리고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해 사고현장으로 달려갔다. 운전자가 당황한 사이 차량 밑에서 스파크가 튀는 것을 본 조한준은 운전자를 차량에서 떨어지게 한 뒤 119에 신고했다.

조한준 [사진=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조한준 [사진=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이후 조한준은 경마공원 역사에 비치된 소화기를 가져와 화재를 진압했고,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소화기 한대를 더 가져와 소방대원들이 오기 전까지 현장을 지키며 피해를 막았다.

조한준의 빠른 판단과 침착한 대응으로 큰 피해 없이 상황이 마무리됐고, 과천 소방서는 화재진압에 대한 공적을 인정해 유공자로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한준은 "역사 안에 소화기가 비치되어 있다는 것이 떠올라 본능적으로 역사 안으로 뛰어들어갔다"라며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은 것에 오히려 감사하다"고 전했다.

개성 있는 마스크와 연기력, 무술, 아크로바틱, 크리처연기, 현대무용 등 다재 다능한 끼를 갖춘 조한준은 드라마 '손 the guest' '밥이 되어라' '킹덤', 영화 '창궐' '사바하' '시동' 등에 출연했다. 최근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 출연을 알렸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몸값' 조한준, 화재진압 유공 표창…"큰 피해 없어 오히려 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