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업무 포털 강화


외부 SaaS 업무 솔루션과 제휴…스마트워크 플랫폼 재탄생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는 외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업무 솔루션과 제휴를 확장해 워크플레이스의 업무 포털 기능을 강화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워크플레이스는 클라우드 기반 통합 기업 시스템이다. 인사, 근태, 비용, 회계 등 업무 자동화를 실현해 기업의 실질적인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워크플레이스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파트너사의 외부 SaaS 솔루션과 제휴 중이다. 기업교육 스마트러닝 서비스 '유밥(ubob)'과 기업 물류(퀵·택배 배송) 서비스 '투디(toodee)'와 연동된다. 외부 솔루션은 추가 로그인 없이 워크플레이스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디자인 플랫폼과 IT 아웃소싱, 세무관리, 법무관리 분야의 제휴 대상 업체와도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추후 '네이버웍스'와도 연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워크플레이스 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도 신설됐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국세청 전송 등 필요한 모든 과정을 편리하게 지원한다.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상무는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며 "이번 개편은 워크플레이스가 '업무 포털 중심'으로 재탄생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업무 포털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