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아시아계 증오범죄 근절돼야"…백악관서 바이든 면담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백악관을 방문해 조 바이드 미국 대통령과 만나 반 아시안 증오범죄 대응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31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과 만남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기자실을 방문해 아시아계 증오 범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31일(현지시간) 미국 백악관에서 아시아계 증오범죄 근절을 위한 의견을 전하고 있다. [사진=SBS]
그룹 방탄소년단이 31일(현지시간) 미국 백악관에서 아시아계 증오범죄 근절을 위한 의견을 전하고 있다. [사진=SBS]

지민은 "최근 아시아계를 대상으로 한 증오 범죄에 놀랍고 마음이 안 좋았다. 이러한 일의 근절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목소리를 낸다"고 입을 열었다.

정국은 "우리의 음악을 사랑하는 다양한 국적의 '아미'(팬클럽명)가 있기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 한국인의 음악에 다른 언어와 문화를 넘어 많은 사람들에게 닿는 것이 신기하다"고 말했고, 슈가는 "이 모든 걸 연결해주는 음악은 훌륭한 매개체다. 나와 다르다는 게 잘못된 건 아니다. 옳고 그름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는 것부터 평등이 시작되는 것"이라 밝혔다.

이어 RM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우리가 아티스트로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해 준 바이든 대통령과 백악관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검은 정장 차림에 넥타이를 착용하고 등장했던 방탄소년단은 입장 발표 후 카린 장 피에르 백악관 대변인의 안내로 기자실에 입장했다. 별도의 질의응답은 없었다.

한편 '아시아계 미국인 및 하와이/태평양 도서 원주민 유산의 달(AANHPI Heritage Month)'을 맞아 바이든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초청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현지시간) 백악관을 예방해 바이든 대통령과 포용 및 다양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특히 최근 미국 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시아계 대상 무차별 혐오범죄 및 차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아시아계 증오범죄 근절돼야"…백악관서 바이든 면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