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AVER, 바닥 다지는 중…이익성장률 회복중–한투證


목표가 40만원으로 하향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일 네이버(NAVER)가 서서히 바닥을 다지며 이익성장률을 회복 중이라고 2일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글로벌 동종기업의 주가 하락에 따른 밸류에이션 하향 조정을 반영, 40만원으로 내렸다.

 한국투자증권은 네이버의 이익성장률 회복에 주목해야 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은 네이버 제2사옥 1784다. [사진=네이버]
한국투자증권은 네이버의 이익성장률 회복에 주목해야 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은 네이버 제2사옥 1784다. [사진=네이버]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네이버의 2022년 영업이익 성장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비용이다. 2021년은 매출액 성장률이 28.5%로 매우 높았음에도 인건비와 마케팅비가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비용 증가율이 이를 상회했다. 결과적으로 9.1%의 낮은 이익 성장률을 기록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네이버 매출액 성장률은 21.9%로 전년대비 6.6%p 하락할 것으로 추정하지만 인건비 등 고정비 증가율 둔화로 영업이익 성장률은 14.1%로 5.0%p 상승할 것”이라며 “12개월 예상(MF) 실적 추정치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28.3배로 PER 관점으로 보아도 하락 리스크는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추가 하락 시 충분히 매수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AVER, 바닥 다지는 중…이익성장률 회복중–한투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