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연아표 한복 나온다, 제작부터 홍보까지…세계화 일환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피겨퀸' 김연아가 한복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데 직접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10일 "김연아가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해 한복업체들과 함께 한복을 직접 기획하고 홍보·마케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김연아  [사진=동서식품]
김연아 [사진=동서식품]

김연아는 향후 공모를 통해 선정될 한복 업체 10곳과 함께 한복 상품을 직접 기획하고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연아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상품을 새롭게 개발하고 한복의 가치와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이번사업에 참여할 한복업체를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 공모한다.

한류 연계 한복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한복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차별성, 구현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해 총 10개 업체가 선정된다.

선정 업체는 우리나라 한복의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되 김연아만의 특성과 기획에 맞춰 최소 6벌의 한복 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

선정된 업체들은 제작비용 2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 한복 온라인 플랫폼인 한복웨이브닷컴을 통한 국내외 시장 판매 기회도 제공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김연아 특유의 품격있는 아름다움이 한복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연아 [사진=디올 인스타그램]
김연아 [사진=디올 인스타그램]

한편 김연아는 최근 열린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쇼에도 한복 콘셉트의 치마를 입고 등장하는 등 평소 한복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 왔다.

또 과거 설문조사에서 대한민국 대표 한복 모델로 이영애와 더불어 대중의 선택을 받았고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스포츠 스타 1위로 꼽히기도 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연아표 한복 나온다, 제작부터 홍보까지…세계화 일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