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동아방송예술대, 청소년 가요제 '틴틴오디션' 개최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SK텔레콤이 동아방송예술대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청소년 가요제를 개최한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와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 [사진=SKT]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은 K팝 스타를 꿈꾸는 10대 청소년들이 끼와 실력을 발휘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SK텔레콤과 동아방송예술대가 새롭게 선보이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7월 15일에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동아방송예술대는 우승자부터 4위 입상자에게 동아방송예술대 입학 지원 시 5% 가산점을 부여하고, 잠재력 있는 신인에게는 신곡 발매와 뮤직비디오 제작,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 매니지먼트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회사와 동아방송예술대는 일반 관객들이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몰입해서 감상할 수 있도록 심사 점수 30%를 관객 심사에 맡긴다. 또 '틴틴오디션'을 즐기러 온 관객들을 위한 인증샷, 초성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 올리브영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틴틴 오디션' 참가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음악 장르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할 수 있으며 '틴틴오디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참가신청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K팝 꿈나무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공간이 누군가의 꿈이 실현되는 기회의 장으로 진화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