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IA, 'AI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생 모집


오는 20일까지…데이터 기획 등 8개 과정 추가 신설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AI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 포스터. [사진=NIA]
AI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 포스터. [사진=NIA]

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NI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오는 20일까지 AI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앞서 기업들은 양질의 데이터 부족 문제를 AI 도입에 있어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꼽은 바 있다. NIA와 과기정통부는 2025년까지 약 2조5천억 원을 투입해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AI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당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초보자를 위한 실무 과정부터 관리자 과정까지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데이터 산업군별 특화 교육, 데이터 구축 전주기 관리를 위한 데이터 전문가 과정 등 총 17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특히 기술 분야와 데이터 기획 등 8개 과정이 추가 신설됐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연간 교육 일정과 참여 신청,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용식 NIA 원장은 "참여자 개개인의 역량이 학습용 데이터의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라면서 "교육 수료생들이 구축사업에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해당 경험을 경력개발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IA, 'AI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