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첫 달 가입자 수 30만 돌파


쓱닷컴 스마일클럽 가입 고객 1인당 구매 평균 금액 비가입 고객 대비 90% 높아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지난달 선보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의 첫 달 성적표를 공개했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 5월 12일 정식으로 선보인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한 달 간 운영한 결과,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두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의 특장점과 무료배송, 할인, 적립 등 쇼핑에 최적화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해 신규 가입자 유치는 물론,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통합 스마일클럽 멤버십 소개 이미지 [사진=SSG닷컴]
통합 스마일클럽 멤버십 소개 이미지 [사진=SSG닷컴]

같은 기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양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통합 시너지 효과도 커지고 있다.

새로운 스마일클럽에 대한 고객 관심은 G마켓·옥션이 멤버십 혜택을 먼저 공개한 지난 4월 말부터 꾸준히 나타났다. 실제로,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비교 시 50% 이상 높은 추이를 보였다. 이는 실제 매출로도 이어져,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클럽에 새로 가입한 고객들의 구매액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4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흐름은 5월 12일 스마일클럽 론칭과 함께 두 회사가 처음으로 함께 시작한 빅스마일데이 행사와 맞물리며 계속됐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 G마켓·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이용해온 기존 회원 25만여 명이 SSG닷컴으로 유입됐으며, 이 기간 SSG닷컴 장보기 주문건수도 20% 늘었다. 주로 가전이나 공산품 등 '비장보기' 위주 혜택을 누려온 기존 가입자들이 SSG닷컴의 강점인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클럽 가입 고객과 일반 고객 간 구매 실적 차이도 눈에 띈다. 5월 한 달 간 SSG닷컴에서 멤버십 가입 고객의 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과 비교했을 때 90% 가량 높았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을 중심으로 구축한 초기 멤버십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핵심 관계사의 혜택도 통합해나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채널 경험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멤버십 서비스로 완성시킬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단 한 번의 가입 만으로 장보기부터 비장보기까지 일상에 꼭 필요한 VIP수준의 혜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설계해 론칭 초반에도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은 물론, 대형 쇼핑 행사 등을 연계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첫 달 가입자 수 3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