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다에 빠진 외국인 목숨 구한 부부 소방관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충남소방본부 소속 부부 소방관의 기지와 발 빠른 대처가 바다에 빠져 큰 위험에 처한 외국인 관광객의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22일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5시쯤 당진시 석문면 왜목마을 해수욕장에서 수난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충남119종합상황실로 접수됐다.

사고 발생 장소는 해변에서 20m 떨어진 해상이었고, 당시 수면 위로는 튜브만 보이는 상황이었다.

1분 1초가 시급한 상황에서 가족여행차 왜목마을을 찾은 119특수구조단 소방항공대 소속 강태우 소방교가 사고현장을 목격했고, 강 소방교는 목격자 2명의 도움을 받아 즉시 바다에 몸을 던졌다.

1급 응급구조사이자 인명구조사 자격이 있는 강 소방교는 맨몸으로 헤엄쳐 바다에 빠진 외국인 관광객을 해변까지 무사히 구조해냈지만, 의식과 호흡이 없는 위중한 상태였다.

김지민 소방교(사진 가운데)가 의식을 되찾은 환자를 살피고 있다. [사진=충남소방본부]
김지민 소방교(사진 가운데)가 의식을 되찾은 환자를 살피고 있다. [사진=충남소방본부]

이때 강 소방교의 배우자이자 당진소방서 소속 119구급대원인 김지민 소방교의 응급처치가 빛을 발했다.

김 소방교는 환자의 상태를 확인한 뒤 그 자리에서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작했고, 잠시 후 환자는 스스로 호흡을 하며 의식까지 되찾을 만큼 회복했다.

김 소방교는 출산을 앞둔 만삭으로 최근 병가를 내고 안정을 취해야 할 정도로 건강이 좋지 않았지만 긴급한 상황에 위험을 무릎쓰고 한 생명을 살려낸 것이다.

강태우 소방교는 “구조된 환자가 건강을 되찾았고 아내와 뱃속의 아이도 건강해 다행”이라며 “저와 아내 모두 소방관으로서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전했다.

물에 빠진 외국인의 목숨을 구한 강태우·김지민 소방교 [사진=충남소방본부]
물에 빠진 외국인의 목숨을 구한 강태우·김지민 소방교 [사진=충남소방본부]

/당진=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다에 빠진 외국인 목숨 구한 부부 소방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