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표] 이무진 '참고사항' 음원차트 1위, 新음원강자 자리매김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이무진이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의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24일 오전 벅스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우주비행사', '8번 연습실', '욕심쟁아', '자취방'까지 전 수록곡을 차트인 시키는 등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이 밖에도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음원 강자의 존재감을 굳혔다.

가수 이무진이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룸(Room) Vol.1'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Room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형상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Room'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다채로운 자작곡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으로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가 인상적이다.

이무진 특유의 재치 넘치는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대한 호평도 쏟아지고 있다. "장르가 이무진" "이 세상 꼰대들에게 바치는 유쾌한 필독 노래" "재미있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이무진은 천재다" "뻔하지 않아서 좋다" "늘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독보적인 아티스트" 등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 속 또 한 번의 롱런 인기를 기대케 한다.

이무진은 지난 23일 발매 직후 Mnet '엠카운트다운' STUDIO M 코너에 출연해 '참고사항'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유쾌한 가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재기 발랄한 표정 연기와 자연스러운 무대 매너, 귀를 시원하게 하는 명품 라이브가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데뷔 후 처음 발매한 미니앨범을 정체성 짙은 다섯 곡의 자작곡으로 채운 이무진은 앞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