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주혁, 학폭 의혹 허위 보도 매체·제보자 고소장 제출(공식)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남주혁이 '학폭' 의혹 허위 기사를 작성한 매체와 제보자를 고소했다.

남주혁 소속사 매니지먼트숲은 2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금일 허위 기사를 작성한 매체의 기자와 대표이사 및 허위 제보를 한 익명의 제보자를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으로 형사고소장을 제출했다"라고 밝혔다.

배우 남주혁이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조제'(감독 김종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사진 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배우 남주혁이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조제'(감독 김종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사진 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이어 "당사는 신속한 수사를 통해 실체 진실이 명백히 밝혀지고, 남주혁 배우의 실추된 명예가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전했다.

더데이즈는 지난 20일 남주혁과 중고등학교 동창이라는 A씨의 제보를 바탕으로 학교폭력 가해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매니지먼트숲 측은 "배우에게 관련 사실을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 모두 전혀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라며 "또한 이번 기사가 나가기까지 소속사나 배우에게 단 한 번의 사실 확인도 거치지 않은 매체의 일방적인 보도에 유감을 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이번 허위 보도로 인해 배우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책임을 물어 해당 매체를 상대로 신속하게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 신청 등을 할 예정"이라며 "또한 최초 보도를 한 해당 매체 기자 및 익명의 제보자를 상대로 형사 고소를 할 것이다. 당사는 이러한 법적 조치의 진행을 위해 오늘 당사의 법률자문사에 사건을 의뢰하였고, 현재 진행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또 "이 시간 이후로, 소속사는 일방적인 주장에 대해 명확한 사실확인 절차 없이 이를 온라인(SNS, 유튜브)에 게재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여기에 악의적 확대 해석 및 이를 조장하는 행위나 단순한 의견 표출을 넘어선 악성 게시물, 댓글 등에 대해서도 선처 없는 처벌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다. 이미 모니터링으로 수집된 자료 또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주혁, 학폭 의혹 허위 보도 매체·제보자 고소장 제출(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