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 경기교육 3대 원칙 발표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29일 오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브리핑룸에서 인수위 중간 진행 상황을 기자들과 공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주형 인수위 부위원장은 경기교육의 방향과 3대 원칙, 10대 정책 목표를 발표했다.

박 부위원장은 ‘자율, 균형, 미래’를 3대 원칙으로 ‘기본 인성을 갖추고 기초 역량을 튼튼히 다진 사람은 스스로 자기 길을 만들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를 경기교육 방향으로 제시했다.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29일 오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브리핑룸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임태희 경기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29일 오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브리핑룸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임태희 경기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

또한 10대 정책 목표는 ▲인공지능(AI) 하이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세계를 선도하는 미래교육 ▲학생 맞춤형 직업・진로교육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 ▲교사의 수업 지원과 교육활동 보호 ▲혁신교육 재구조화 ▲경기교육의 정치·이념 편향성 바로잡기 ▲돌봄, 유아교육, 방과후학교 공교육 책임 강화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 보장 ▲미래지향적 교육행정체계 구축이다.

서혜정 인수위대변인은 “과밀학급, 과대학교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돌봄과 방과후학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청과 정례협의체를 운영해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조직개편은 당선자의 정책 방향에 따라 시간을 두고 전반적 체제 개편을 진행할 것”이라며 “경기도교육청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교원과 지방공무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교육연구와 연수를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 대변인은 또 꿈의학교 운영에 대한 질문에 “꿈의학교, 꿈의대학, 몽실학교를 미래교육 플랫폼을 전환할 계획”이라면서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창업, 취업과 연계하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수원=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 경기교육 3대 원칙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