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전자, 국가고객만족도지수 9년 연속 1위 外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쿠쿠전자, 국가고객만족도지수 9년 연속 1위

쿠쿠전자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진=쿠쿠전자 ]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진=쿠쿠전자 ]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조사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품질 지표로 제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지표다. 쿠쿠전자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기대수준 ▲고객유지율 ▲고객만족도 ▲고객인지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샤오미, 4년 연속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아시아 경영자상' 수상

샤오미가 국제 금융 잡지인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로부터 4년 연속 아시아 경영자상을 수상했다.

기술 하드웨어 부문 최고 CEO, 최고 CFO, 최고 투자자 관계 전문가, 최고 투자자 관계 프로그램, 최고 ESG 등 5개 부문 상을 수상했다.

◆가민, 태양광 충전 GPS 컴퓨터 출시

가민이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Edge 1040 Solar)'를 출시했다.

가민 '엣지 1040 솔라' [사진=가민 ]
가민 '엣지 1040 솔라' [사진=가민 ]

엣지 1040 솔라는 3.5인치 크기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채용돼 높은 편의성과 시인성을 제공한다. 또 '파워글라스' 태양광 충전 렌즈를 탑재해 최대 100시간 연속 활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지원한다.

◆AMD, AI 기술로 스포츠 중계 혁신

AMD가 캐논(Canon) 프리 뷰포인트 비디오 시스템에 자사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버설 AI 코어'를 탑재한다.

버설 AI 코어는 캐논 카메라 시스템에서 머신러닝 기반 비디오 프로세싱을 제공한다. 이미지 처리 시간을 크게 단축해, 기존 방식에서 수 분 이상 소요되는 과정을 실시간 생방송에 가까운 수준으로 구현해 선수에 대한 통계 등을 지원한다.

◆파나소닉, 3년 만에 KOBA 전시회 참가

파나소닉코리아가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삼성도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0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에 참가한다. 파나소닉이 KOBA에 참여하는 건 3년 만이다.

이번 파나소닉코리아 부스에서는 파나소닉의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플랫폼 영상 통합 솔루션인 '미디어 브릿지'를 포함해 다양한 솔루션을 볼 수 있다.

◆니콘, APS-C 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 'Z 30' 공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Z 마운트 채용 APS-C 사이즈(D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30'을 공개했다.

니콘 'Z 30' 미러리스 카메라 [사진=니콘 ]
니콘 'Z 30' 미러리스 카메라 [사진=니콘 ]

Z 30은 브이로그를 포함해 일상 촬영부터 창의적 영상 표현까지 다양한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는데 초점을 맞춘 미러리스 카메라다. Z 시리즈 가운데 가장 작고 가벼운 바디를 구현해 장시간 휴대 및 촬영에 유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전자, 국가고객만족도지수 9년 연속 1위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