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럽파' 조소현·이영주 출격…'벨호' 동아시안컵 명단 발표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는 조소현(토트넘)과 이영주(마드리드CFF)가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출격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30일 동아시안컵에 참가할 24명의 여자축구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지난 27일 캐나다와의 평가전에 나섰던 여자축구 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KFA)]
지난 27일 캐나다와의 평가전에 나섰던 여자축구 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KFA)]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 4개 팀이 참가하는 동아시안컵은 여자부 경기는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일본 가시마에서 열린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9일 개최국 일본과 첫 경기를 치른다. 이어 23일 중국, 26일 대만을 차례로 상대한다.

동아시안컵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에 열리지 않는 대회라 해외 무대에서 뛰는 선수들은 구단의 허가를 받아야 참가할 수 있다.

조소현과 이영주는 소속팀의 배려 덕분에 동아시안컵에 나설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금민(브라이턴)은 소속팀에서 차출을 거부해 이번 명단에서 빠졌다. 이정민(상무) 역시 소속팀 사정으로 함께하지 못한다.

이들을 대신해 부상에서 회복한 이민아(현대제철)와 신예 고민정(창녕WFC)이 대표팀에 합류했다.

당초 이번 대회 엔트리는 23명이었지만 26명으로 늘어났다. KFA는 추가 발탁 2명을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여자축구 대표팀은 내달 5일 소집해 우승을 향한 담금질에 돌입한다.

◇ 2022 EAFF E-1 챔피언십 한국 여자 대표팀 명단(24명)

▲ 골키퍼 = 김정미(현대제철), 윤영글(무적), 류지수(서울시청)

▲ 수비수 =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 홍혜지(이상 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영주(마드리드CFF)

▲ 미드필더 = 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조소현(토트넘), 이민아, 장창(이상 현대제철), 김성미(세종스포츠토토)

▲ 공격수 = 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현대제철), 문미라,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럽파' 조소현·이영주 출격…'벨호' 동아시안컵 명단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