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2022년 썸머 독서캠프 운영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관장 박진경)은 7월 한 달 동안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 독서환경 조성 '2022년 썸머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2022년 썸머 독서캠프 운영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쉬어가재! 놀다가재! 읽고가재!'라는 콘셉트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심야 북토크, 연극놀이, 무비토크, 북 콘서트, 휴가공간 대여 등 5개 프로그램을 대면 행사로 진행한다.

▲심야 북토크는 '세상을 바꾼 책에 대한 소문과 진실'을 주제로 '책의 정신' 강창래 작가와 출판사 편집장과 북토크를 나눈다. ▲연극놀이는 초등 학년별 15명씩 3팀으로 나눠 그림책 속 장면을 만들어본다. ▲무비토크는 영화 '비커밍 제인'을 함께 감상하고 도서 '제인 오스틴 무비 클럽' 최은 작가와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북 콘서트는 '숨, 그리고 쉼'을 주제로 음악공연과 책 이야기를 나누게 되며 ▲도서관으로 휴가가재는 휴가지로 꾸며진 도서관의 한 공간에서 독서, 음악감상, 보드게임 등을 할 수 있는 공간 대여 프로그램이다.

심야 북토크를 시작으로 서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프로그램별 신청기간이 상이하므로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