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29일 가요계 컴백…7개월 공백기 깬다(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에이티즈(ATEEZ)가 약 7개월의 공백기를 깨고 컴백을 확정지었다.

1일 0시 에이티즈는 공식 SNS를 통해 컴백을 알리는 포스터와 함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콘텐츠와 함께 'ATEEZ THE WORLD EP.1 : MOVEMENT / WAKE UP, THE WORLD / 2022. 07. 29'라는 문구가 게시되어 새 앨범 발매 정보를 알렸다.

에이티즈 컴백 포스터 [사진=KQ엔터테인먼트]

공개된 포스터는 지하에 무작위로 부착된 유인물들의 모습이 담겨있고, 검은 페도라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미스터리한 인물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얼굴 위로 에이티즈의 새로운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그 옆에 적힌 'WAKE UP, WORLD / ARE YOU THERE? / IT'S TIME'이라는 문구가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는 수많은 모니터와 마이크로 가득한 비밀스러운 공간이 등장한다. 모니터에는 포스터와는 상반된 올 화이트의 인물이 등장하고, 누군가를 세뇌시키듯 반복적인 단어를 읊는 오디오가 흘러나온다. 이 가운데 갑자기 영상과 소리가 끊어지고, 포스터와 같은 메시지가 흘러나오며 말미에 7월 29일이라는 컴백 일자를 표기해 팬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했다.

아울러 지난달 28일 SBS MTV '더쇼' 300회 방송에 특별 출연한 에이티즈를 만나기 위해 현장을 찾은 팬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컴백 티저 콘텐츠를 무작위로 배포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던바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뜨겁다.

앞서 에이티즈는 2020년 7월 발매한 '제로: 피버 파트1(ZERO : FEVER Part.1)'부터 지난해 12월 발매한 '제로: 피버 에필로그(ZERO : FEVER EPILOGUE)'까지 이어온 '피버(FEVER)' 시리즈의 막을 내렸다. 이 피버 시리즈를 통해 수 많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에이티즈가 약 7개월 만에 새로운 시리즈 '더 월드'의 막을 올리며,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29일 새로운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를 발매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