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아시아, 그룹 지배구조 개편...코아시아옵틱스 지배력 강화


코아시아씨엠비나 지분 코아시아옵틱스와 코아시아씨엠에 양도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아시아 그룹이 지배구조 개편 작업을 통해 각 계열사의 주력 사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한다.

코아시아는 이 과정에서 미래 성장동력 등을 위한 240억원의 현금을 확보했고, 그룹사 전반 사업 역량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코아시아 그룹이 1일 지배구조 개편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코아시아]
코아시아 그룹이 1일 지배구조 개편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코아시아]

코아시아는 코아시아씨엠 주식 14만주를 120억원에 코아시아옵틱스로 양도한다고 1일 밝혔다.

코아시아옵틱스가 보유한 코아시아씨엠 지분율은 100%이며, 매매대금 중 110억원을 전환사채로 발행해 대용 납입한다.

코아시아는 삼성 갤럭시 카메라모듈 1차 벤더인 코아시아씨엠비나(베트남법인) 지분 33.3%를 약 230억원에 코아시아옵틱스와 코아시아씨엠에 양도한다. 코아시아옵틱스는 코아시아씨엠비나 지분 90.06%를 보유하고 그룹사 카메라모듈 사업부문을 총괄하게 된다.

코아시아 관계자는 “카메라모듈 사업부문의 지배구조 개편을 마무리했다”며 “코아시아 그룹은 미래가치에 사업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탄탄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그룹사 전반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아시아, 그룹 지배구조 개편...코아시아옵틱스 지배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